경북센터, ‘2024년 소셜벤처 활성화 사업’ 참가기업 모집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이문락)는 사회적 가치를 추구하는 소셜벤처 발굴·육성을 위한 ‘2024년 소셜벤처 활성화 사업’ 참가기업을 오는 19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2024년 소셜벤처 활성화 사업’은 경북을 대표하는 소셜벤처 발굴·육성을 위해 경상북도의 지원을 받아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주관하고 있다.

프로그램은 임팩트 투자 연계를 위한 데모데이를 포함한 총 2단계 과정으로 진행된다. 1단계 기초지원은 15개사가 대상이며, 소셜벤처 관련 교육 및 네트워킹, 멘토링, 소셜벤처 확인지원 등으로 운영된다. 2단계 심화지원은 10개사 대상이며, 1단계 선정기업을 대상으로 평가를 통해 10개사를 선정한다. 스케일업 컨설팅, 시제품고도화 및 마케팅 사업화 자금 지원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어 우수기업을 대상으로는 데모데이를 통해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공동으로 운영하는 ESG펀드와 연계한 투자유치도 지원할 예정이다.

소셜벤처 활성화 사업 ▲선발규모는 15개사이며, ▲선발대상은 경북 소재 창업 7년 미만 소셜벤처 전환 희망기업이다. 소셜벤처 미인증 기업으로 선발시 기술보증기금을 통한 소셜벤처 확인을 시행하게 된다. ▲우대분야는 경북의 자연, 환경, 문화, 역사 자원을 활용하거나 경북의 사회문제 해결에 집중하는 혁신적인 비즈니스 모델이다.

신청 관련 세부사항은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 할 수 있으며, 19일 오후 5시까지 이메일(jhseo2646@ccei.kr)로 접수하면 된다. 기타문의는 기술창업팀 054)470-2646으로 하면 된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