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바스AI ‘Selvy OCR’, 배민페이에 적용

인공지능 전문기업 셀바스AI가 자사의 ‘Selvy OCR’이 우아한형제들이 운영하는 배달의민족 간편결제 서비스 배민페이에 적용되었다고 8일 밝혔다.

배민페이에 적용된 Selvy OCR은 손쉽게 결제수단을 추가할 수 있는 ‘신용카드 OCR’ 기능을 제공한다. 머신러닝 기반으로 자체 개발한 엔진은 지식 증류 기법(knowledge distillation)을 활용한 고도화 과정을 거치며 용량을 경량화 해 활용성이 매우 높다. 네트워크 환경 문제로 인한 작동 오류를 최소화하기 위해 온디바이스(On-device)형태도 지원, 높은 보안성을 자랑한다.

Selvy OCR은 이미지 내 문자 위치를 찾고 빠르고 정확하게 텍스트로 인식하는 광학문자인식 솔루션이다. 자체적으로 수집한 신용카드 이미지를 기반으로 데이터를 구축, 양각, 프린트, 세로형 등 다양한 디자인 카드의 카드번호와 유효기간을 인식하고 95% 이상 높은 정확도로 추출할 수 있다. 현재 금융과 보험은 물론 물류, 자동차, 여행사 등 다양한 기업에서 서비스 중이다.

셀바스AI 이항섭 사업대표는 “셀바스AI는 최신 기술 적용은 물론 지속적인 연구를 통해 더욱 정확하고 신속한 문자 인식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며 “Selvy OCR 신용카드 인식기는 업무 효율을 높이는 강력한 도구로서 전자지갑, 간편결제, 무인점포, 비대면결제 등 업무 프로세스의 자동화와 효율화에 기여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