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팩토리, 구독형 AI 챗봇 서비스 ‘베어트’ 공식 출시

인공지능팩토리가 구독형 AI 챗봇 서비스 ‘WERT(베어트)’ 를 공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신규 AI 챗봇 서비스 WERT(베어트)는 2024년 12억 달러(1조 6,161억원)규모의 글로벌 시장을 타겟으로 개발되었다. WERT(베어트)는 원하는 형태와 방식으로 맞춤형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구독형 인공지능 챗봇서비스로 지식기반형, 태스크 연동형, 리포트 생성형 총 3가지 유형으로 구성되어 있다.

유형별 특징을 살펴보면 ▲지식기반형 챗봇은 사용자가 제공한 PDF, Word, HWP등의 파일을 ChatGPT 처럼 대화를 주고 받으며 정보를 제공 할 수있으며, ▲ 태스크 연동 챗봇은 사내에서 제공하고 있는 시스템이나 API를 연동하여 사용자 요청에 따라 적절한 도구를 실행시키는 챗봇으로 수치 분석이나 Vision AI 등도 연동할 수 있다. ▲리포트 생성 챗봇은 업무 자동화 분야 중 하나로 문서나 웹 사이트를 기반으로 주기적으로 보내는 정기보고서나 뉴스레터 발간 등 원하는 형식의 보고서를 작성해 준다.

인공지능팩토리의 김태영 대표이사는 “AI 챗봇 시장의 가파른 성장을 사전 예측하여 지난 4년간 발전시킨 플랫폼 기술 기반으로 챗봇까지 연동시키는 플랫폼 고도화를 이루어 낼 수 있었으며, WERT(베어트)를 통해 기업은 연중무휴로 단순 업무를 인공지능 챗봇으로 대신 처리할 수 있어 기업 경비 절감에 크게 기여 할 수 있다” 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