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엔젤투자협회, ‘제1회 전남 스타트업 포럼’ 개최

전남지역의 창업기관,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AC), 벤처캐피털(VC), 그리고 엔젤투자자들을 하나로 모으는 ‘제1회 전남 스타트업 포럼’이 오는 25일 광양시, 락희호텔에서 개최된다.

이번 포럼은 광양시, 포스코, (사)한국엔젤투자협회을 주축으로 전남지역의 주요 창업 관련 기관들이 참가해 전남지역 스타트업 생태계를 구축한다.

주요 참가 기관인 ▲빛가람창조경제혁신센터 ▲순천대학교창업지원단 ▲전남대학교기술지주회사 ▲전남엔젤투자클럽 ▲전남창업기술지주회사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 ▲전남테크노파크는 전남지역의 스타트업 활성화를 위한 기관별 지원사업을 포럼에 참가하여 발표할 계획이다.

전남 스타트업 포럼은 ‘지역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와 ‘지역 스타트업의 민간 투자유치 방안’을 주제로 (사)한국엔젤투자협회 고영하 회장의 ▲창업 생태계 조성 특강과 벤처스퀘어 명승은 대표의 ▲스타트업 투자유치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한다.

또한 포스코와 엔젤투자협회는 오는 6월 “쌔끈뽀짝 전남 스타트업 발굴 경진대회”를 개최하여 전남지역의 우수기업을 선발, 기업육성을 위한 교육과 특별한 지원을 펼칠 계획이다. 전남 스타트업 포럼에서 본 대회의 다양한 혜택과 참가방법을 알리는 사전설명회가 진행된다.

전남 스타트업 포럼은 매 짝수달 마지막 목요일에 개최되며 광양개최를 시작으로 여수, 순천, 나주 등 전남지역을 순회하며 개최될 예정이다. 본 포럼이 전남지역의 스타트업과 창업유관기관을 하나로 연결하여 전남지역의 스타트업 생태계를 구축하는 핵심 네트워크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전남 스타트업 포럼 참가는 포스터의 QR코드를 통하여 접수하거나, 엔젤투자협회의 홈페이지를 통하여 가능하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