딥브레인AI, ‘AI 스튜디오스’ 출시

국내 생성형 인공지능(AI) 전문 기업 딥브레인AI(대표 장세영)는 영상합성 플랫폼 ‘AI 스튜디오스(Video GPT by AI Studios)’를 GPT 스토어에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오픈AI가 지난 1월 선보인 GPT 스토어는 인공지능 대형언어모델(LLM)인 GPT를 기반으로 개발한 맞춤형 애플리케이션을 자유롭게 공유하고 거래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오픈AI 유료회원 등급인 ‘GPT플러스’ 이상의 경우 사용이 가능하다.

AI 스튜디오스는 ‘텍스트 투 비디오(Text-to-Video)’ 기술을 기반으로 가상인간을 활용한 영상 제작 및 편집을 지원하는 생성형 비디오 솔루션이다. 사용자가 프롬프트(명령어)를 입력하면, 메시지와 적합한 가상인간과 배경, 음악 등 영상 요소들을 자동으로 구성해 맞춤형 영상을 제공한다.

프롬프트는 ▲주제(Topic) ▲기사(Article) ▲링크(URL) ▲문서(Docs) 등 다양한 소스를 지원한다. 특히 챗GPT와 연계해 별도의 스크립트 없이 키워드, 링크를 입력하거나 파일을 업로드 하는 등 간단한 방식으로 영상을 빠르게 제작할 수 있어 기존 제작 방식 대비 생산성이 획기적으로 개선된다.

또한 영상 편집 기능을 지원해 완성도 높은 맞춤형 영상 제작도 가능하다. 영상 제작 전 비즈니스, 교육, 유튜브 등 영상의 목적과 분량을 설정할 수 있으며, 영상 제작 후에는 배경 템플릿과 이미지 소스, 자막과 가상인간 및 제스처 등 다양한 구성요소를 간단하게 수정할 수 있다.

완성된 영상은 MP4 형식으로 제공되며, 내보내기 기능을 통해 쉽게 공유 가능하다. ▲제품 및 기업 홍보영상 ▲프레젠테이션 ▲교육자료 ▲유튜브 콘텐츠 등 사용자의 요구에 따라 다양한 형태로 활용할 수 있다. AI 스튜디오스는 GPT 스토어에 접속 후 ‘딥브레인AI’를 검색하면 사용 가능하다.

장세영 딥브레인AI 대표는 “이제는 GPT 스토어에서도 AI 스튜디오스를 만날 수 있게 됐다”며,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가상인간을 활용한 고품질의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는 혁신을 경험해 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딥브레인AI는 CES 2022에서 AI 스튜디오스로 스트리밍 부문 혁신상을 수상하는 등 생성형 AI 기반 영상 제작 솔루션 분야에서 전 세계적으로 기술 경쟁력을 인정받은 바 있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