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뮤스튜디오, 2024 대한민국 브랜드가치평가 1위 수상

콘텐츠로 발달장애인과 세상의 경계를 허무는 소셜 스타트업 키뮤스튜디오(대표 남장원)가 한국미디어리서치가 주관한 ‘2024 대한민국 브랜드가치 평가에서 1위에 선정됐다.

‘대한민국 브랜드 가치평가’는 브랜드의 선호도 및 인지력 조사, 구입가능 여부, 소비자의 브랜드 충성도, 서비스 및 프로그램 만족도 조사, 소비자 선호지수 등 다양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추출한 각 분야별 우수 기업의 브랜드 중에서 한국인이 선호하는 브랜드를 선정해 시상한다. 이 상은 신뢰성을 갖춘 브랜드와 제품을 점검하여 소비자에게 소개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운영되며, 한국미디어리서치가 주관하고, 한국미디어뉴스통신과 일간스포츠가 지원하고 있다.

키뮤스튜디오는 디자인에 재능이 있는 발달장애인들을 발굴하고 교육해 발달장애인 아티스트들과 협력하여 독특한 아트워크를 제작하는 소셜스타트업으로 ‘아트시그니처’, 디자인 굿즈 등 사회적 가치를 담은 다양한 디자인 창작물들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키뮤스튜디오의 콘텐츠들은 난민, 유기동물, 환경, 정신건강 등 다양한 사회적 주제를 다루고, 이들 주제들에 대한 공감과 인식을 높인다.

또한 삼성전자, KB국민카드, 티머니복지재단, 아모레퍼시픽 등 국내외 유수 기업의 ESG 파트너로서, 기업과 발달장애인 디자이너들의 협업을 지원하고 사회적 가치를 확산하고 있으며, 사회적 약자들에 대한 공감대가 형성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다. B2B프로그램인 ‘키뮤 브릿지’ 사업을 통해서는 기업과 발달장애인 디자이너를 연결하여 비장애인과 장애인이 함께 일할 수 있는 고용 생태계도 구축해 나아가고 있다.

키뮤브릿지는 발달장애인 디자이너에게는 양질의 일자리와 자립의 기회를, 기업에게는 장애인 의무고용에 대한 부담을 덜고 사회공헌측면에서 기여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기업들은 고용된 발달장애인 디자이너과 협업하면서 이들의 디자인을 바탕으로 사내 배포 배경화면 콘텐츠, 웰컴 키트, 달력을 만드는 등 활발히 활용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기업의 장애인 고용부담금을 감면받았다.

키뮤스튜디오의 남장원 대표는 “이번 브랜드 가치평가 1위라는 성과는 지난 15년간 키뮤가 함께 해 온 특별한 아티스트들과의 협업이 만들어낸 결과로, 키뮤스튜디오의 색깔을 가진 특별한 디자인 콘텐츠들이 대중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 낸 것 같다”고 소감을 밝히며 “특별한 디자이너들이 만들어가는 세상의 경계를 허무는 다양한 콘텐츠들을 앞으로도 응원하며 지켜봐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