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샤크, 해피문데이에 ‘AWS 클라우드 최적화 컨설팅’ 제공

클라우드 스타트업 스마일샤크 주식회사는 여성 헬스케어 기업 주식회사 해피문데이에 AWS 클라우드 최적화 컨설팅을 제공했다고 23일 밝혔다.

스마일샤크는 해피문데이의 비즈니스 성장에 따라 발생하는 다양한 니즈를 만족시키고, 효율적인 클라우드 리소스 관리를 통해 서비스 운영의 안정성과 비용 효율성을 향상시키는 것을 목표로 컨설팅을 제공했다.

스마일샤크의 최적화 컨설팅은 비용뿐만 아니라, 서비스의 안정성과 확장성을 고려하며 철저한 분석을 통해 대처방안을 제공하고, 클라우드 서비스 최적의 구성을 도모했다. 특히 스마일샤크는 파트너십 체결 후 단 2주만에 해피문데이를 위한 최적화 보고서를 제공하는 등 스타트업에 필요한 민첩성, 가까이에서 운영 고민을 함께 하는 긴밀한 협업성을 제공했다.

해피문데이의 부혜은 CTO는 “스마일샤크의 최적화 컨설팅 이후로 비슷한 수준의 트래픽 및 작업 환경을 두고 볼 때 기존 대비 약 65%의 비용을 절감하는 효과를 얻었다”며 “비용 절감을 통해 더 많은 자원을 고객 서비스 개선에 투자할 수 있게 되었다”라고 밝혔다.스마일샤크의 장진환 대표는 “이번 컨설팅을 통해 혁신적인 펨테크 기업 해피문데이의 비즈니스 성장에 기여할 수 있어 매우 뜻깊다. 앞으로도 스타트업 생태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며, 지속 가능한 기술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할 것”라고 전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