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터마인드, 진안군에 AI 돌봄로봇 ‘빠망’으로 치매 예방 콘텐츠 활성화


미스터마인드의 어르신 AI 돌봄로봇은 진안군의 마스코트인 ‘빠망’을 사용하여 진안군에 입양됐다.

미스터마인드의 어르신 AI 돌봄로봇 ‘빠망’은 치매 어르신들뿐만 아니라 치매를 예방하기 위한 음성 콘텐츠를 국내 처음으로 개발했다. 기존 돌봄로봇은 치매 예방 체조 콘텐츠가 미비 했다. 하지만 이번에 새로 업그레이드 된 돌봄로봇 ‘빠망’은 치매 예방 체조 콘텐츠가 활성화 됐다.

미스터마인드의 치매 예방 체조 콘텐츠가 돌봄로봇을 통해 매일 반복적으로 발화가 되어진다. 그렇다면 어르신들은 보다 쉽게 치매 예방 체조를 따라 할 수 있게 되어진다. 기존에 나와있는 동영상 등을 보면 어르신들이 직접 검색을 하며 찾기 어려울 뿐 아니라 빠른 속도 등 어르신들이 직접 보고 하는 것에 대해 한계가 있었다.

미스터마인드는 이러한 점을 고려해서 어르신들이 친근하게 사용하고 있는 돌봄 로봇을 이용하여 어르신들 스스로가 치매 예방 체조를 보다 쉽고 간편하게 배우도록 조력하도록 개발하였다. 이로인해 어르신들이 실생활에서도 계속 적용해 나갈 기대가 되어진다.

한편 미스터마인드는 이번에 새롭게 정비를 마친 진안군의 ‘빠망’을 토대로 각 지자체에 납품 되어 있는 돌봄로봇에도 이 프로그램을 순차적으로 업그레이드 할 전망으로 보여진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