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핀글로벌, 위데이터랩과 업무협약 체결

멀티 클라우드 운영 관리 전문 기업 베스핀글로벌이 IT 시스템 통합 성능 관리 기업 위데이터랩과 B2D2를 기반으로 한 공공 분야의 데이터 및 AI 도입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이 협약은 베스핀글로벌의 클라우드 및 AI 전문성과 위데이터랩의 첨단 IT 시스템 통합 모니터링 기술을 결합함으로써, 두 회사가 공공 부문에서 보다 효과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체결됐다. 이에 따라 양사는 베스핀글로벌의 AI MSP 서비스인 B2D2를 주축으로 서로 협업하여 공공 시장의 데이터 활용 및 AI 도입을 선도적으로 이끌어 나가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상용 DBMS(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 DataBase Management System)는 물론, 오픈소스 DBMS 성능 개선과 모니터링 사업 확대를 위해서도 힘을 모을 계획이다. 각사가 보유한 자원과 역량을 공유하는 것은 물론, 상품 개발과 구성, 마케팅 등 다양한 영역에 있어 상호 협업한다.

위데이터랩의 권건우 대표는 “생성형 AI를 본격 도입하고자 하는 수요가 늘어나고 있는 시장 상황에 대응하기 위해 이번 협약을 체결했다. 공공 시장을 중심으로 에듀테크와 헬스케어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데이터 및 AI 도입을 가속화할 수 있도록 베스핀글로벌과 적극 협력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베스핀글로벌의 장인수 한국 대표는 “이번 협약 체결을 계기로 위데이터랩의 데이터 기술과 베스핀글로벌의 클라우드 및 AI 역량이 만나 서로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데이터와 AI 기술을 통한 공공 부문의 서비스 개선을 목표로, B2D2를 중심으로 한 공공 분야 공략을 더욱 강하게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