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노우플레이크, ‘스노우플레이크 월드 투어 2025 서울’ 개최

글로벌 AI 데이터 클라우드 기업 스노우플레이크(Snowflake)가 9월 9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컨벤션센터에서 글로벌 이벤트 ‘스노우플레이크 월드 투어 2025 서울’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데이터와 AI의 미래를 향한 한 걸음’을 주제로, 데이터와 AI를 활용한 산업 및 비즈니스 혁신에 대한 최신 기술과 성공 사례를 공유하는 자리다. 미래에셋자산운용, 부릉, 삼성전자, 풀무원, 퍼시스, 캐치테이블, MBC 등 다양한 국내외 고객 및 파트너가 참여해 스노우플레이크 도입 성과와 AI 데이터 활용 인사이트를 발표할 예정이다.

오전 기조연설에서는 스노우플레이크 제품 담당 수석부사장 크리스티안 클레이너만, 스노우플레이크 코리아 최기영 지사장, 테크 에반젤리스트 이수현이 AI 데이터 클라우드의 최신 혁신 기술을 소개하며 기업의 데이터 및 AI 전략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설명한다. 이후 미래에셋자산운용과 부릉의 사례 발표가 이어진다.

오후에는 데이터 플랫폼, AI/ML, 데이터 엔지니어링, 데이터 앱 및 협업 등 4개 트랙에서 카카오게임즈, 넥슨, 네페스, AB180, Pulse AD 등 여러 산업군의 고객사가 AI 데이터 클라우드를 활용한 기술 사례를 공유한다.

이와 함께 아마존웹서비스, 메가존클라우드, 베스핀 글로벌, 마이크로소프트, 세일즈포스 등 주요 파트너사가 참여하는 전시 및 체험 부스가 운영된다. ‘마케팅 빌리지’에서는 롯데쇼핑과 스노우플레이크 최고마케팅책임자(CMO) 데니스 퍼슨이 AI 시대 마케팅 전략을 주제로 스페셜 세션을 진행한다.

‘스타트업 빌리지’에서는 쿠팡, 업스테이지, 앤서스랩코리아, 데이터라이즈 등 유망 스타트업들이 AI 데이터 중심의 성공 사례와 기술 전략을 발표한다. ‘커뮤니티 빌리지’에는 포스트그레SQL, 스트림릿, dbt labs, 랭체인, 에어플로우 등 데이터 커뮤니티가 참여해 미니 세션, 해커톤 발표, 패널 토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스노우플레이크 코리아 최기영 지사장은 “스노우플레이크 월드 투어는 AI 비즈니스 전략 확대와 최신 기술 체험, 업계 전문가와의 교류를 위한 중요한 행사”라며 “데이터가 모든 산업의 핵심 동력인 만큼, 앞으로도 AI 데이터 클라우드 서비스를 고도화해 다양한 산업군의 경쟁력 확보를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