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브잇, ‘AI Hackathon’ 개최

‘올웨이즈’ 운영사 레브잇이 오는 8월 30일부터 31일까지 이틀간 ‘레브잇 AI Hackathon’을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해커톤은 전국 최상위 AI 및 창업 인재 30명을 선발해 1박 2일 동안 실제 고객 문제 해결을 위한 AI 프로덕트 개발을 목표로 진행된다. 참가자는 고객 인터뷰부터 문제 정의, 기획, MVP(최소기능제품) 개발, 테스트, 최종 발표까지 창업 과정 전반을 경험하게 된다. 특히, ‘35~50세 여성 고객의 실질적인 문제 해결’이라는 구체적 주제를 중심으로 진행된다.

레브잇은 이번 행사를 통해 AI 기술을 활용한 문제 해결형 프로덕트 개발을 실험하며, 현직 ‘Problem Solver’가 직접 참여해 문제 정의와 아이디어 검증을 지원한다. 심사위원으로는 레브잇 강재윤 대표와 BASS Ventures 안재구 심사역이 참여해 참가자에게 피드백을 제공한다.

선발된 팀에게는 팀 당 15만 원의 지원금이 지급되며, 수상 팀에는 1등 200만 원, 2등 100만 원, 3등 50만 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참가자 전원은 레브잇 서류 전형 면제 혜택을 받고, 수상 팀은 채용 과제도 면제된다.

사전 모집은 8월 18일부터 21일까지 진행되며, 이 기간 지원 시 팀원을 직접 선택할 수 있다. 정규 모집은 8월 22일부터 24일까지로, 이후 지원자는 팀이 랜덤 배정된다. 최종 결과는 8월 25일 발표 예정이다.

행사는 서울대입구역 인근 레브잇 오피스에서 열리며, 전국 최상위 AI 및 창업 인재들과의 네트워킹 기회도 제공된다. 레브잇은 이번 해커톤이 참가자에게 실질적인 학습과 성장의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