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지브라더스, ‘2025 에듀플러스위크’ 참가

에듀테크 기업 로지브라더스(대표 노상민)는 8월 13일부터 15일까지 서울 코엑스 C홀에서 열린 ‘2025 에듀플러스위크’에 참가해 소프트웨어(SW) 및 인공지능(AI) 교육 플랫폼 ‘코드모스(CODMOS)’를 선보였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15개국 170여 개 기업이 참여한 국내 최대 규모의 교육 전시회로, 교사와 교육 관계자들에게 최신 에듀테크 플랫폼을 소개하는 자리였다.

로지브라더스는 전시회에서 프로그래밍 및 알고리즘, 컴퓨터 기초 역량, AI 리터러시, 데이터 활용 등 약 1,900여 개의 학습 콘텐츠와 함께 ▲학급 단위 진도 관리, ▲개별 학습 리포트, ▲AI 기반 추천 커리큘럼 기능을 포함한 교사용 학습관리시스템(LMS)을 공개하고 시연했다.

부스를 방문한 교사들은 체험 계정을 통해 AI 리터러시와 프로그래밍, 알고리즘 관련 학습 콘텐츠와 LMS 기능을 직접 확인했으며, 전시 기간 동안 약 500여 명의 교사 방문과 전국 디지털선도학교 및 대형 교육 기관의 도입 문의가 이어졌다. 이를 통해 코드모스의 현장 활용 가능성과 확산 잠재력이 재확인됐다.

또한 코드모스는 최근 EBS 초등 온라인 서비스 ‘초등온(ON)’에 공식 입점해 공신력 있는 플랫폼을 통해 교사와 학생들이 디지털 역량 교육에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게 됐다. 이번 입점은 로지브라더스가 공교육과 협력한 경험을 확대하는 사례로 평가된다.

로지브라더스는 코드모스를 통해 현재까지 누적 학습자 360만 명, 900여 개 기관 도입 실적을 기록하며 국내 SW·AI 교육 분야에서 입지를 다지고 있다. 이번 전시회 이후 교사들의 피드백을 반영해 기관 및 교재 관리 기능 등 교사 맞춤형 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다. 아울러 AI 기반 다국어 서비스를 통해 현지화된 프로그래밍 및 AI 교육 커리큘럼 제공으로 글로벌 교육 역량도 확대할 방침이다.

노상민 로지브라더스 대표는 “코드모스는 교사의 수업 준비와 학생 맞춤 지도를 지원하는 AI 기반 학습 플랫폼”이라며 “이번 전시회와 EBS 초등온 입점, 기관 도입 성과는 공교육 현장에 기여하는 코드모스의 가치를 입증한다”고 말했다. 또한 “빠르게 변화하는 교육 환경에 맞춰 AI 리터러시 중심의 신규 콘텐츠를 추가해 교사와 학생 모두의 디지털·AI 역량 강화에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