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I 에듀테크 영어 교육 전문기업 ㈜아이포트폴리오 리딩앤(대표 김성윤)은 15일, 국제어린이양육기구 한국컴패션과 AI 기반 영어 교육 콘텐츠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협약식은 서울 용산구에 위치한 한국컴패션 본사에서 진행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리딩앤은 자체 개발한 AI 에듀테크 기반 영어 교육 콘텐츠를 한국컴패션이 지원하는 어린이들에게 무상 제공함으로써, 전인적 성장과 언어 학습을 동시에 지원할 계획이다.
리딩앤이 제공하는 콘텐츠는 기독교 교육 기반의 영어 독서 자료로, 찰스 디킨스의 『The Life of Our Lord』를 재구성한 도서다. 해당 도서는 문장 난이도에 따라 단계별로 구성되어 있으며, AI 학습 파트너 ‘로라(LAURA)’가 함께 읽고 대화하는 기능을 통해 학습자가 내용에 대한 이해를 심화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다. 이를 통해 유아부터 성인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사용자가 자기 주도적으로 영어를 학습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번 콘텐츠는 한국컴패션이 운영하는 지역 아동 프로그램 ‘그로잉252(GROWING 252)’에 참여 중인 1,700여 명의 아동에게 우선 제공된다.
한국컴패션은 전 세계 29개국에서 아동 결연을 통해 경제적·정서적 지원을 제공하는 국제 NGO로, 한국에서는 2003년 설립 이후 약 14만 명의 아동을 후원자들과 연결해왔다.
아이포트폴리오 리딩앤 김성윤 대표는 “전 세계 아동의 자립을 지원하는 한국컴패션과 협력하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AI 기반 영어 교육 콘텐츠가 아이들의 학습 역량과 정서적 성장에 기여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국컴패션 정우진 본부장은 “AI 기술을 접목한 교육 콘텐츠가 아동의 지식과 인성의 균형 있는 성장을 도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리딩앤의 콘텐츠가 아이들의 배움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