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리스그룹, ‘AI 페스타 2025’ 참가

AI 교육 솔루션 기업 ㈜엘리스그룹(대표 김재원)은 9월 30일부터 10월 2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AI 페스타 2025’에 참가한다고 1일 밝혔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는 AI 페스타 2025는 인공지능 전시회로, 글로벌 IT 기업과 국내 AI 전문기업 등 총 193개 기업이 참여해 산업 생태계 비전과 기술 협력 방향을 공유하는 자리다.

엘리스그룹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기업 전용 B2B AI 솔루션을 전반적으로 소개한다. 특히 하반기 출시한 엘리스클라우드 기반의 AI 전용 인프라 서비스형 플랫폼(IaaS) ‘ECI(엘리스 컴퓨팅 인프라)’와 생성형 AI 솔루션 ‘AI헬피챗’을 중심으로 체험 부스를 운영할 계획이다.

ECI는 고성능 GPU 자원을 기반으로 한 가상머신(VM) 플랫폼으로, 효율적인 자원 스케줄링 및 배분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AI헬피챗은 하나의 플랫폼에서 최신 생성형 AI 모델 기반의 문서 작성, 프레젠테이션 제작, 이미지 생성, 정보 탐색 등의 기능을 통합 제공한다.

엘리스그룹은 모든 B2B AI 솔루션이 정보보호 및 클라우드 보안 인증(CSAP IaaS, ISO/IEC 27001·27701)을 획득한 ‘엘리스클라우드’ 환경 위에서 운영된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민감 정보가 포함된 기관이나 기업에서도 보안 우려 없이 솔루션을 도입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김재원 엘리스그룹 대표는 “많은 고객 기관들이 AI 전환 과정에서 가장 우려하는 부분은 데이터 보안”이라며 “엘리스그룹은 보안 인증을 갖춘 클라우드 기반에서 인프라와 교육 솔루션을 통합 제공함으로써 기업과 기관이 실질적으로 신뢰할 수 있는 AI 전환 환경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