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하이퍼랩스(Hyperlapse)로 쉽게 타임랩스 동영상을 만드세요!

트위터의 바인(Vine)이 처음 등장했을 때 일으켰던 센세이션은 정말 대단했습니다. 6초라는 짧은 시간동안 촬영한 클립으로 정지된 사진이 표현하지 못했던 많은 것들을 사람들은 표현하기 시작했습니다. 그 뜨거운 열기를 무시할 수 없었던 페이스북은 자사가 인수했던 인스타그램(Instagram)에 바인과 유사하지만 촬영 길이를 15초로 늘린 기능을 탑재하며 짧은 클립 열풍이 예사롭지 않음을 증명해 주었습니다.

동영상이 제공해주는 즐거움은 사진이 미처 나타내주지 못하는 현장의 느낌이라던가 주변의 더 많은 것들에 대한 정보를 통해 얻는 것들입니다. 음악과 사람들의 대화, 주변의 소음까지도 현장의 생생함을 전해주는데 큰 역할을 합니다. 이런 이유 때문에 사람들은 동영상을 좋아하지만 바인과 인스타그램의 동영상 기능이 소개되기 전까지는 다소 촬영, 편집이 번거롭고 공유가 쉽지 않아 덜(?) 사용됐다고 볼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IMG_0001

어제 애플 앱스토어에 새롭게 등록되어 화제를 일으키고 있는 인스타그램 하이퍼랩스(Instagram HYPERLAPSE)는 여기서 한발짝 더 나아가 전문가들 혹은 후작업의 영역으로만 생각되었던 타임랩스(Timelapse, 장시간 노출(촬영)을 통해 영상을 빠르게 돌려 보는 것 같은 효과를 내는 동영상 촬영 방식) 영상을 쉽게 만들고 공유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어플리케이션 자체의 기능은 촬영, 재생 속도 지정, 공유가 전부일 정도로 무척 간단해서 반응이 엄청난 것 같습니다.

IMG_0002_2

IMG_0003_2

하이퍼랩스로 타임랩스 동영상을 촬영할때는 두가지 정도만 신경쓰면 됩니다. 나를 중심으로 움직이면서 다이나믹한 동영상을 촬영할 것인지 아니면 정지된 위치에서 타임랩스 동영상을 촬영할 것인지입니다. 전자의 경우는 재생 속도가 너무 빠를 경우 보는 사람이 “어지러워요!” 하는 반응을 줄 수 있고 (실제로 실험해본 결과 멀미난다는 의견도 있었습니다 ;;;) 후자는 삼각대 등을 사용하지 않고 촬영하는 경우 덜(?) 프로페셔널 해보이는 이슈가 있습니다. 아주 빠르게 재생할 목적으로 영상을 촬영하는 경우에는 가능한 오랫동안 촬영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이퍼랩스는 촬영한 영상을 1배속(정상속도)에서부터 12배속까지 재생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정지영상, 짧은 동영상 클립에 이어 타임랩스가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의 영역으로 들어왔습니다. 전문가들의 영역으로만 여겨지더 많은 것들이 점점더 스마트 기기와 서비스로 녹아드는 모습을 보면서 격세지감을 느낍니다. 인스타그램으로만 활동하는 전문 사진작가는 이미 주변에 많이 있습니다. 타임랩스 촬영으로 또 새로운 세상을 보여줄 작가들이 곧 등장할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비전문가들의 전문가화를 만들어주는 세상의 진화가 또 하나의 화두가 되는 것은 아닐까 조심스레 생각해봅니다!

글 : NoPD
출처 : http://goo.gl/CDlup4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