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그라미재단, 공간 나눔 ‘오픈콘텐츠랩’멤버십 모집

동그라미재단이 기회와 나눔문화를 확산하는 ‘오픈콘텐츠랩’ 사업설명회를 열고 멤버십 3기, 50팀을 모집한다.

오픈콘텐츠랩은 동그라미재단의 미션인 ‘기회균등, 나눔문화의 확산’과 뜻을 같이하는 공익단체에게 공간을 제공하여 단체들의 공익활동이 보다 안정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원하는 공간 나눔 프로젝트다.

[사진자료] 모두의홀(1) 
이번에 선발하는 오픈콘텐츠랩 멤버십 3기 회원들은 2015년 1월부터 4월까지 동그라미재단의 공간을 사용할 수 있다. 동그라미재단은 무대, 조명, 음향장비 시스템이 갖춰진 ‘모두의 홀’과 40여명까지 수용 가능한 강의용 공간 ‘변화의 방’을 오픈콘텐츠랩 공간으로 제공한다.

오픈콘텐츠랩 멤버십은 정치, 상업, 종교적 목적이 아니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신청방법은 동그라미재단의 임팩트스푼 홈페이지에 ‘어떠한 활동을 통해 기회와 나눔의 가치를 함께할 계획인지’를 작성하여 22일까지 지원하면 된다. 서류심사 결과는 12월 24일 임팩트스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자료] 모두의홀(2)

동그라미재단 성광제 이사장은 “공간나눔 사업인 오픈콘텐츠랩을 통해 재단의 미션과 비전인 기회균등 및 나눔문화의 확산을 실현하는 참여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고, 함께 공간을 사용함으로써 적극적인 교류 활동이 이루어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동그라미재단은 멤버십 회원이 아니더라도 ‘기회균등과 나눔문화 확산’에 공감하는 개인들이 재단 공간을 이용할 수 있도록 행사가 없는 평일(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에는 ‘모두의 홀’을 코워킹 플레이스로(Co-working Place)로 개방하고 있다. 

 

김재학 kimjh@venturesquare.net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