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기를 되찾을 수 있는 2월의 스타트업 행사

스타트업 여러분 2월의 행사를 들고 다시 찾아왔습니다. 1월 한달동안 2016년 계획 및 사업 방향에 대해 고심하셨을거라 생각됩니다. 많은 고민을 안고 계신 여러분을 위해 잠시 쉬었다 가시라는 의미에서 네트워킹 및 트렌드 관련 행사를 위주로 모아서 드리고자 합니다. 행사에 참석하셔서 잠시 여유를 가지시고, 영감을 얻는 시간이 되시길 바랍니다.

1. Party와 네트워킹을 즐기고 싶다면

● Thursday Exit Party

얼핏 Exit이라는 단어 때문에 IPO나 M&A를 성공적으로 진행한 기업들이 모인 파티라고 생각하실 수 있겠지만, 지루한 일상의 탈출구로서의 Exit 파티라고 합니다. 물론 스타트업의 성공적인 Exit도 기원한다고 합니다. 스타트업 하는 친구, 관심있는 친구, 그냥 친구 등 모두를 위한 파티입니다.

DJ Hoolioong(퓨처플레이 류중희 대표), DJ Leefresh(써클커넥션 이정우 대표), 연고대연합창업동아리 인사이더스가 행사를 함께 준비하며, 오는 25일부터 구글캠퍼스에서 21:00 ~ 02:00까지 진행된다고 합니다.

● 여성기업가 네트워크 장터

정기적으로 모이고 있는 네트워크 모임입니다. 지난 1월 모임에서는 소상공인들의 캔들, 주얼리, 클러치, 맨투맨, 고급 피혁 가방 등의 여러가지 제품 전시 및 판매와 로앤컴퍼니 정재성 이사, 와인주막차차 강혜원 대표, 헤이뷰티 임수진 대표의 발표가 있었습니다. 스타트업 투자나 창업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이 모이는 행사라고 합니다. 참가 신청은 여성기업가네트워크 기획을 맡은 아크로밧슈즈 이메일로(acrobatkor@gmail.com) 문의하시면 됩니다.

2. 트렌드를 이해하고 싶다면

● 2016 서울국제스포츠레저산업전(SPOEX)

국내 최대규모이자 아시아 두번째 스포츠레저산업 종합전시회이자, 최신 트렌드를 주도하는 헬스피트니스, 스포츠용품/시설, 캠핑/캠핑카, 아웃도어, 바이크, 수중 및 익스트림 레저스포츠까지 전 분야를 아우르는 행사라고 합니다.

2월 25일(목)부터 2월 28일(일)까지 4일간 코엑스 A,B,C홀에서 진행됩니다. 사전등록은 마감된 상태며, 현장에서 5,000원의 입장권을 구입하여 입장할 수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SPOEX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D.PARTY AD tech

디캠프에서 매 달 준비하는 창업생태계 산업군별 네트워킹 행사인 D.PARTY의 이번 주제는 ‘애드테크’입니다. 광고업계의 시각과 투자자의 관점에서 바라본 “플랫폼과 테크놀러지 변화에 따른 광고 전략”에 대해 논의한다고 합니다. 광고업계에서는 제일기획 비욘드제일, TUNE, 모코플렉스, 와이더플래닛, 버즈빌 등이 참석하며, 투자사로는 KTB네트워크, LB인베스트먼트, 쿠팡, 글로벌브레인 등이 참석한다고 합니다.

행사는 18일(목) 15:00 ~ 18:30에 개최됩니다. 사전등록은 15일(월) 18:00까지 참가신청페이지에 서류를 작성하여 제출하면 되고, 결과 발표는 16일(화) 18:00까지 이메일로 안내한다고 합니다. 관련업계분들을 우선적으로 모시며, 디캠프 주차공간은 유료이므로 강남구공영주차장 또는 선정릉노상공영주차장을 이용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 2016 스마트앱 트렌드 컨퍼런스

가장 혁신적인 성과로 주목 받는 모바일 서비스들의 실무책임자 및 관련 분야 오피니언리더들이 강사로 초빙돼 2016년 모바일 환경의 전반적인 트렌드를 분석, 전망합니다. 또한, 스마트앱어워드 2015 수상 애플리케이션 서비스들을 중심으로 모바일 서비스의 개발 동향 및 발전 방향, 마케팅 및 서비스 전략 등에 관한 성공 노하우와 이슈별 트렌드가 공개된다고 합니다.

컨퍼런스는 2월 23일부터 24일 이틀간 10:00에서 17:40까지 진행됩니다. 사전등록 및 보다 자세한 사항은 KIPFA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 8,100만원 달성에 성공한 에어세이브와의 토크콘서트

최근 금융위원회에서 발표한 크라우드 펀딩 법안에 뜨거운 관심에 발맞춰 트렌드를 알 수 있는 행사로 가닥을 잡아보았습니다. 공기청정기를 만드는 에어세이브가 리워드형 크라우드 펀딩에서 목표금액 856%를 달성한 성공 경험과 앞으로 투자형 크라우드 펀딩을 준비하는 과정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며, 와디즈 최동철 이사의 특강 또한 있다고 합니다. 행사는 2월 18일(목) 19:00 ~ 21:00에 구글캠퍼스에서 진행되고, 참가신청은 와디즈 홈페이지에서 하시면 됩니다.

3. 역량을 강화하고 싶다면

● IR – START Shenzhen

스타트업 해외진출지원사업을 코트라와 N15이 진행합니다. 본 행사는 중국 선전에서 진행되며, 아래의 공고문에 상세히 나와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코트라 수출창업지원팀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크라우드펀딩 교육

– 투자형 크라우드 펀딩 교육

와디즈에서 진행되는 본 강의는 증권 발행을 통해 자금을 모으는 투자형 크라우드펀딩에 대한 내용입니다. 투자형의 개념 및 원리, 투자형 크라우드펀딩의 법적 요건, 청약받기 위한 오픈 프로세스, 투자형 크라우드펀딩의 성공 노하우 등을 강의하며, 투자형 크라우드펀딩을 준비하고 있는 스타트업, 중소기업, 예비창업자을 대상으로 합니다.

2월 23일(화) 19:00에서 21:00까지 스타트업 얼라이언스에서 진행됩니다. 참가 신청은 와디즈 홈페이지에서 하시면 됩니다.

-리워드형 크라우드펀딩 교육

앞서 설명했던 투자형 크라우드펀딩과는 다르게 제품 및 서비스 판매를 통해 자금을 모으는 리워드형 크라우드펀딩 교육입니다. 리워드형의 개념 및 원리, 리워드형 성공 사례 분석, 기획과 마케팅 성공 전략, 크라우드 펀딩 프로세스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며, 마찬가지로 스타트업, 중소기업,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합니다.

2월 25일(목) 19:00에서 21:00까지 디캠프에서 진행되며, 참가신청은 와디즈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습니다.

이로써 모든 2월의 스타트업 관련 행사 소개가 마무리됐습니다.

글/벤처스퀘어 강태욱 인턴 taeuk119@venturesquare.net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