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코사가 배달 음식을 실시간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를 도미노피자에 적용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도미노피자 앱 안에서 배달 위치조회 서비스를 이용하면 실시간으로 배달원 위치와 매달 예상 시간을 지도에서 확인할 수 있게 됐다.

이 서비스는 배달원이 갖고 있거나 오토바이에 부착한 GPS 기기인 지퍼(Gper)를 통해 위치 정보를 수집하고 사물인터넷 전용망(LoRa)을 거쳐 서버로 전달된다. 다시 API와 클라우드를 통해 앱에 표시해주는 것. 소비자 입장에선 내비게이션처럼 배달 시간과 배달원 위치까지 알 수 있고 마찬가지로 매장 관리자 입장에서도 배송 상태를 한눈에 모니터링할 수 있다. 또 오토바이 제한 속도를 설정해두면 SOS 알림을 배달원이 확인하도록 해 안전 사고 예방에 활용할 수도 있다.
스파코사 조우주 대표는 “앞으로 모든 배달 서비스에 스파코사 관제 시스템을 보급하는 게 목표”라면서 “공유 차량 같은 서비스에서도 서비스 적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Like this:
Like Loading...
Related

정확한 위치를 고객에게 서비스하는 ㈜스파코사와 근거리 차량 탁송을 활용한 배달 손세차 서비스를 제공하는 팀와이퍼가 전략적 업무제휴(MOU)를 맺었다. 이번 전략적 제휴는 창조경제 박람회 엑셀러레이터 데모대이에서 대상을 차지한 팀와이퍼의 손새차 차량 탁송 온라인 오프라인 연계형O2O(online to offline)서비스에 ㈜스파코사의 실시간 위치관제 서비스를 더하여 소비자에게 더욱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이루어졌다. ㈜스파코사는 실시간으로…

위치 서비스 전문업체인 ㈜스파코사는 가족 안전을 보장하는 위치 공유 앱 ‘패미(FAMY) 2.0’을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패미 2.0’은 가족 및 친구의 위치를 공유하여 실종을 방지하거나 안전한 귀가를 보장하는 서비스다. 이와 함께 ‘패미 2.0’은 코로나 19 확진자 정보를 제공하여, 본인 및 가족의 동선이 확진자와 겹칠 경우 실시간으로 알림을 보내 감염 검사를 조속히…

위치 클라우드 솔루션 기업 스파코사가 SK텔레콤 사물인터넷 전용망 로라(LoRa)망 사용 GPS 위치추적 디바이스 ‘지퍼(Gper)’를 1일 정식 런칭했다. 지퍼는 지피에스(GPS)/자이로(중력감지센서)/비콘(블루투스 근거리 무선통신장치)/로라(SKT 사물인터넷 전용망) 모듈이 포함되어 있어 다양한 플랫폼에 적용할 수 있는 위치추적 장비다. 배터리 1회 충전 시 5일 이상 사용이 가능하고 크기가 작아 목에 걸거나 가방 등에 부착할 수 있다. 아이들이나…
Like this:
Like Loading...
Related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