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이봇 전용 음성 AI 플랫폼 나온다

미스터마인드가 토이봇 제작 비즈니스 플랫폼 AI 캡슐(AI Capsule)을 하반기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현재 목업 개발을 끝낸 상태이며 하드웨어 경량화를 진행 중이다.

AI 캡슐은 캐릭터 지적재산권을 보유한 기업이 유아와 대화할 수 있는 인공지능 스마트 토이를 제작할 수 있게 해주는 원스톱 플랫폼. 기존 스피커와 달리 다양한 모듈을 따로 구입하는 건 물론 기능을 자유롭게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캠 모듈을 장착하면 이미지 인식 기술을 적용할 수 있다. 아이가 음료수를 구입할 때 제품을 찍으면 AI캡슐이 성분을 확인해 아이에게 해당 정보를 알려줄 수도 있다. 또 아이가 AI캡슐에게 학습을 시켜 나만의 인공지능 친구로 삼을 수도 있다. 미스터마인드 측은 대화 엔진을 이용해 유아 맞춤형 대화를 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동요와 동화, 영어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동화를 읽어주거나 동화 내용을 바탕으로 한 질문 기능도 갖췄다.

미스터마인드 측은 AI 캡슐은 아이가 놀이를 하는 상황에서 재미와 유익함을 주는 데 초점을 맞췄다면서 앞으로 사용자가 다양한 상황에서 인공지능과 상호 작용할 수 있도록 개발을 계속 해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미스터마인드는 국내 토이 전문 업체 토이트론과 협력을 통해 신제품을 개발하는 한편 유아가방 제조 스타트업 타바바와 말하는 가방 컨셉트로 협업을 진행, 2019년 상반기 론칭을 목표로 개발 중이다. 또 아이돌 캐릭터를 이용해 동남아시아 시장 공략할 예정이라면서 현지 캐릭터 IP를 통한 글로벌 진출도 목표로 삼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 회사 김동원 대표는 “빅플레이어가 난무한 AI스피커 시장장이지만 스타트업만의 차별화 컨셉트로 새로운 시장을 열어 가겠다”고 밝혔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