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시징 API 유니콘 센드버드, 대규모 경력직 채용

메시징 API 분야 글로벌 1위 기업이자 국내 첫 B2B 분야 유니콘 스타트업인 센드버드가 창사 이래 첫 대규모 공개 채용에 나선다.

엔지니어링 직군을 비롯해서 디자인, 영업 등 전 직군에서 두 자릿수로 인력을 채용해 국내외 사업 확장에 속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선발과정은 서류전형과 실무 면접, 2차 면접, 최종 합격 순으로 이루어지며 직무수행에 필요한 실무 능력과 문화적 적합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센드버드는 미국 샌머테이오 본사를 포함하여 전세계 6개 오피스를 두고 있다. 그 중에서도 한국 오피스는 규모가 가장 큰 APAC 본사이자 주요 거점으로, 이번 채용을 통해 글로벌 제품 리더십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본사가 미국인 만큼 국내에서도 실리콘밸리와 동일한 수준의 스톡옵션 프로그램, 유연근무제, 자유로운 연차사용 및 자기계발비 등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다.

센드버드는 직급의 높고 낮음이 없이 구성원 누구나 주어진 직무의 최고책임자로서 자율적으로 일하는 수평적 업무 문화를 갖고 있다. 6개국 오피스 모두가 100% 유연근무제로 운영되므로 내가 가장 효율적으로 일할 수 있는 장소에서 자유롭게 일할 수 있으며, 이를 위한 다양한 원격 업무 장비를 무상 지원한다.

또한 여느 실리콘밸리 기업에도 뒤지지 않는 강력한 스톡옵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어서 4년 만근 시 부여되는 “승진 스톡옵션”과 “재직기간에 따른 스톡옵션”을 포함하면 최대 연봉의 두 배에 상당한다. 국내 타 기업들과 달리 1년 이상 재직 시 스톡옵션 행사가 가능하며, 상장전에도 근속연수에 따라 현금화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매년 400만원 상당의 현금성 복지를 제공하여 자기계발, 여가, 휴식을 위해 자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글로벌 인재 육성을 위해 연간 최대 360만원의 어학 학습비용을 추가 지급하고 있다.

이에 따라 취업정보사이트 잡플래닛 리뷰 기준 총 만족도 4.4점을 받으며 전체 6,795개 등록 기업 중 기업문화 부문 2위를 기록하고 있다. 기업 추천율은 90%, CEO지지율은 91%에 달한다.

 

관련 기사 더 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