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동물복지, 채식 등 가치소비 커뮤니티 커머스 ‘엔덴’을 운영하는 와이어즈(대표 조석현)는 하나벤처스 및 LSK인베스트먼트로부터 5억원 규모의 Pre series-A 투자 유치를 완료했다.
가치소비 커뮤니티 커머스 ‘엔덴’은 친환경, 동물복지, 채식 등 가치소비와 관련된 제품 후기와 노하우를 유저끼리 공유할 수 있는 커뮤니티 서비스와 해당 분야의 제품을 공동구매 또는 프리오더 형태로 구매할 수 있는 커머스가 융합된 플랫폼이다. 이는 초기시장에서 발생하는 소비자와 생산자 간의 정보비대칭을 해결하며 동종 제품이라도 비교적 비싼 가치소비 분야의 제품을 보다 합리적으로 소비할 수 있게 한다.
2017년 브랜딩 전문 에이전시로 시작한 와이어즈는 ‘묵리459’, ‘칠성조선소 북살롱’, ‘로슈아커피’ 등 MZ세대에게 이른바 핫플로 급부상한 공간을 브랜딩했고, ‘여섯시오븐’, ‘남파고택’ 등 롯데쇼핑(주)이 운영하는 PB브랜드의 공식 대행사로 누적 수주액 23억원을 달성했다.
또한 자사 F&B브랜드 ‘쿠크봉’은 현재까지 누적 매출 12억으로 전국 12개 매장으로 확장하여 2년 만에 투자 없이 BEP를 돌파하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관련기사더보기
Like this:
Like Loading...
Related

와이어즈가 신선한 한 끼 배달 커머스 슈퍼파인마켓의 베타서비스 및 오프라인 스토어 오픈 소식을 18일 밝혔다. 한끼 식사를 위한 소분 식재료를 비롯하여, 간편한 레시피 콘텐츠를 제공하고 소분된 식재료를 30분 내에 배달한다는 계획이다. 1인분 재료만 제공되는 만큼 잉여 식재료를 구입할 필요가 없어 장보는 비용이 평균 50%에서 최대 75%까지 저렴해진다는 점과 동네를 거점으로…

SNS를 통한 1인 마켓 시장의 선두주자 와이어드컴퍼니가 시리즈A 투자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시리즈A 투자는 하나금융투자 등 약 3개 기관이 참여하였고 누적 투자 금액은 62억원에 달한다. 와이어드컴퍼니는 지난 2018년 설립되어 SNS에서 활동하는 인플루언서들을 통해 1인 마켓을 육성하고 1인개인이 진행하기 어려운 상품 소싱, 마케팅, 배송, CS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1인 마켓 시장에서…

온라인 식료품 서비스 브랜드리스는 생활에 필요한 물품을 단 3달러에 판매한다. 제품 카테고리는 푸드, 헬스, 가정용품, 퍼스널케어, 뷰티, 홈/오피스 등 6가지로 약 250개 이상의 생필품을 온라인에서 손쉽게 구매할 수 있게 했다. 밀레니얼을 위한 프록터앤갬블(P&G)을 표방하는 브랜드리스는 2015년 설립된 이래로 총 5,000만(약 538억 원)달러의 투자 유치에 성공하며 미국내에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이커머스…
Like this:
Like Loading...
Related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