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토랜드 개발사 ‘유티플러스인터랙티브’, 리빌더AI와 MOU 체결

메타버스 플랫폼 디토랜드의 개발사인 유티플러스인터랙티브와 3D AI 비전 기술 스타트업 리빌더AI가 메타버스 플랫폼 내 모바일 3D 스캐너 탑재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MOU는 유티플러스인터랙티브의 메타버스 플랫폼 디토랜드에 리빌더AI의 기업용 SDK를 붙여, 유저들이 자신의 신발이나 패션 아이템을 찍어 디토랜드 내 캐릭터들이 사용할 수 있도록 협력하기 위함이다. 최근 가상 캐릭터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면서 현실에 있는 실제 제품을 가상의 캐릭터들이 착용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지만, 기존엔 모두 디자이너들이 모델링을 해줘야 한다는 한계가 있었다. 이 때문에 디토랜드는 리빌더AI의 3D 기술을 도입해 모델링 없이 사진 촬영만으로도 3D를 만들어 자신의 아바타에 사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유티플러스인터랙티브는 “이번 MOU를 통해 현실과 가상을 잇는 메타버스 플랫폼이 한층 더 앞서 나가길 바란다며, 디토랜드는 현실과 가상을 잇는 현실 기반의 3D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확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리빌더AI는 “이번 MOU는 리빌더AI의 3D 변환 기술이 가상과 현실을 이을 수 있는 기술로 성장하기 위한 첫 단계로 앞으로 다양한 산업군에서 현실과 가상을 잇는 기술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유티플러스인터랙티브가 개발한 디토랜드는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다양한 게임부터 교육활동까지 수행하고 있다. ‘전남관광 메타버스’, ‘근로복지공단’, ‘한국잡월드’ 등 국내 여러 공공기관과 기업들이 이들의 고객사이며 최근에는 ‘메타버스 토탈코칭 프로그램’으로 청소년 교육시장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