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너, 유디임팩트와 업무협약 체결

글로벌 AI 에이전트 스타트업 라이너(대표 김진우)가 글로벌 미래인재 양성 기업 유디임팩트(대표 김정헌)와 14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실무 중심의 AI 활용 교육 효과를 높이고, AI 에이전트를 활용한 창업 생태계의 디지털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추진됐다. 라이너는 대학생, 석박사 과정 연구원 등 전문 인력을 대상으로 AI 기반 정보 탐색 및 리서치 생산성을 높이는 검색 에이전트를 제공해 왔다. 유디임팩트는 2015년 설립된 창업 교육 전문 기관으로, 프로젝트 기반 창업 교육과 코칭을 통해 창업가 및 미래 인재 양성에 주력하고 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예비 창업가 대상 AI 실무 교육 커리큘럼 공동 개발 ▲라이너 Pro 플랜 무상 제공 ▲AI 실습 콘텐츠 공동 운영 ▲교육 데이터 기반 사용자 행동 분석 및 기능 고도화 등을 단계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첫 협업 프로그램으로는 인도네시아 내 한국 유학생을 대상으로 16일부터 28일까지 2주간 ‘라이너 활용 사업계획서 작성 교육’을 진행한다. 현지 시장 환경에 기반한 글로벌 창업 역량 강화에 중점을 둔다.

라이너는 AI 리서치 에이전트를 통해 예비 창업가들이 시장 조사와 아이디어 구체화 과정에서 겪는 어려움을 줄이고, 전략적 사고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예정이다.

김진우 라이너 대표는 “AI 대중화에도 불구하고 많은 이들이 AI 활용법에 대해 충분히 알지 못하는 상황”이라며, “기술 개발뿐 아니라 이를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방법을 함께 알려주는 것이 중요하다. 앞으로도 기술과 교육을 연결해 모두가 AI를 실질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김정헌 유디임팩트 대표는 “우리 교육 수강생들이 라이너의 AI 도구를 통해 실무 중심 AI 역량을 자연스럽게 익히고, 라이너 Pro 무상 혜택으로 실습 중심 교육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이번 협력을 통해 글로벌 스타트업 생태계 내 AI 에이전트 활용 사례가 확대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