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ire Pacific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 참가 스타트업 모집

Swire Pacific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 참가 스타트업 모집

Swire Pacific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 수요를 발굴하여 안내드리오니 관심 있는 스타트업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2022년 06월 28일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신청방법 및 대상

  • 신청기간

    2022.06.28(화) 00:00
    ~
    2022.07.08(금) 23:59
    까지

  • 신청방법

    온라인 접수 : 접수 바로가기

    <!– 접수 바로가기 –>

    ① 각 수요별 신청 링크를 통해 직접 신청
    ② sj.lee@kotra.or.kr 으로 접수 완료 메일 발송

  • 신청대상

    선정기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조해주세요.
    https://www.cleantech.com/wp-content/uploads/2022/05/Swire-Pacific-SD-Fund-Overview-2022.pdf

  • 신청 시 요청하는 정보(개인정보포함)는 KOTRA(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에서 관리되오니 이점 반드시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제출서류

  • 온라인 신청

  • 제출하신 서류는 반환되지 않습니다.

선정절차 및 평가방법

  • 일정

    – 신청 마감 : 2022년 7월 8일
    – 숏리스트 선정 : 2022년 7월 22일
    – 파이널리스트 피칭(온라인) : 2022년 8월 1일-12일
    이 챌린지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참조해주세요
    https://www.cleantech.com/wp-content/uploads/2022/05/SPROPS-Cooling-Tower-Water_Full-Description.pdf

지원내용

  • 선호 협업 유형

    스와이어 퍼시픽의 지속가능한 발전 재단은 연간 1억 홍콩달러 규모의 펀드로 운영되며, 회사가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긍정적인 방향으로 이끌 수 있는 혁신적인 기술을 실증(PoC)하는 비용을 지원합니다.
    금번 챌린지를 해결하기 위한 파일럿 프로젝트에 선정된 혁신기업은 SD 재단 위원회의 최종 승인 후 파일럿 프로젝트에 들어가는비용 전액을 지원받습니다. 만일 프로젝트의 결과가 성공적이라면, 스와이어의 포트폴리오 기업들 – 부동산, 항공, 해운서비스, 그리고 무역 중 적용가능한 분야에 솔루션을 확장시킬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 지원내용

    ㅇ 필요시 글로벌기업 측과 교신 지원(KOTRA 싱가포르 무역관)
    ㅇ 글로벌기업 측과 상담 시 통역 및 번역 지원
    ㅇ 실증실험/계약 등 본격 협업 추진 시 현지 법률 자문 연결
    * 상기 사항 모두 스타트업이 요청하는 경우에 한함

소개

  • 소개

    스와이어 퍼시픽은 홍콩 기반의 다국적 대기업입니다.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가졌으며 중화 문화권에서 150년이 넘는 긴 역사를 가진기업입니다. 자사는 장기간에 걸쳐 점진적인 배당을 통해 주주에게 이익을 주고자 하며, 주주가치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노력합니다.

  • 스와이어 코카콜라(SCC)

    ① 수요명 : 모니터링 및 분석을 통한 병입기계의 물소비량 절감
    ② 배경
    스와이어 코카콜라(SCC)는 미국에서 부터 중화권에 이르기까지 글로벌한 발자취를 펼치고 있는 코카콜라의 세계 최대 파트너사입니다. 1965년 이후로 코카콜라사의 전략적 파트너사로서 SCC는, 홍콩, 중국, 대만 지역에서 매년 17억개가 넘는 음료를 제조, 유통, 판매합니다. 지속가능성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 SCC 는 병입 기계의 물 소비량을 모니터링하고 분석하는 솔루션을 찾고 있습니다. (가능하다면, 수질의 미생물/세균 수치까지 분석할 수 있으면 좋습니다.)
    ③ 상세 내용
    실시간 모니터링 및 분석을 통해 산업시설(음료 병입 시설)의 전반적인 물 사용량을 절감하여 물 소비 효율화를 추구합니다.
    현존하는 양수기(water meter)는 데이터를 계량하기 위해 수작업이 동반됩니다. 이에 따라 데이터 수집, 분석, 그리고 관리가 어렵고 비효율적이며, 에러가 발생하기 쉽고, 분석을 하루에 한 번 이상 하기도 어려워 양수 데이터의 추적과 정제에 제약이 있습니다.
    자사가 찾고자 하는 솔루션은 센서, 양수기 대체 솔루션, 예측/AI 및 클라우드 기반 기술, IoT 양수 모니터링, 그리고 분석 네트워크, 하드웨어가 수반되지 않는 소프트웨어 서비스, 그리고 혁신적인 SCADA* 시스템을 포함하나, 이에 국한되지는 않습니다. (*SCADA: Supervisory Control And Data Acquisition)
    ④ 신청 방법
    – https://www.cleantech.com/challenge-reduce-bottling-plant-water-consumption-through-monitoring-and-analysis 홈페이지에서 직접 신청
    – sj.lee@kotra.or.kr 으로 접수완료 메일 발송(미발송시 향후 지원 서비스 이용 불가)

  • HAECO

    ① 수요명 : 산업시술의 폐수 재사용
    ② 배경
    HAECO는 세계 최고의 항공기 엔지니어링 및 유지보수 그룹 중 하나로, 세계 최대의 MRO(Maintenance, Repair and Overhaul) 공급자입니다. 지속가능성에 대한 약속의 일환으로, 자사는 시설의 물 소비를 줄일 수 있는 사업 파트너를 찾고 있습니다.
    ③ 상세 내용
    산업 시설에서 나오는 폐수를 화장실 변기에서 재사용할 수 있을 정도의 수준으로 처리하되, 비용 효율적이여야 합니다.
    중국 진장시에 있는 HAECO시설은 기존의 처리 시스템과 하수처리장 사이에 설치할 수 있는 폐수 처리 솔루션을 탐색하고 있습니다. HAECO는 2030년까지 2018년 대비 25%의 물 소비량 감소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자사는 중수도(greywater) 재활용, 폐수 무방류 시스템, 호기성(aerobic)/혐기성(anaerobic) 소화, 바이오필름 및 조류 용액, 전기화학및 자외선 처리, 막 여과와 같은 분야에서 솔루션을 찾고 있습니다.
    ④ 신청 방법
    – https://www.cleantech.com/challenge-reuse-wastewater-from-an-industrial-facility 홈페이지에서 직접 신청
    – sj.lee@kotra.or.kr 으로 접수완료 메일 발송(미발송시 향후 지원 서비스 이용 불가)

  • Swire Pacific (1)

    ① 수요명 : 에어컨 냉각탑의 담수 소비 감소 솔루션
    ② 배경
    홍콩에 본사를 둔 Swire Properties는 홍콩과 주국 본토에 주로 상업용 복합 부동산을 개발, 소유 및 운영하는 선두 기업이며 미국, 인도네시아 및 베트남에도 지사가 있습니다. 2021년 기준 소매점, 사무실, 식당, 호텔 등 약 285만 평방 미터에 달하는 부동산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자사는 지속가능성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냉각탑 성능에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 건물 내 에어컨 냉각탑 운영의 담수 소비를 최적화할수 있는 솔루션을 찾고 있습니다.
    ③ 상세 내용
    에어컨 냉각탑 운영 시 성능 저하 없이 담수 소비를 최적화하는 솔루션을 찾고 있습니다.
    2050년까지 스와이어 그룹의 물 중립성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Swire Properties는 홍콩과 중국 본토 부동산의 전체 담수 소비량의 약30%를 차지하는 건물 냉방 시스템의 담수 소비를 줄이는 방안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솔루션은 아래 기술을 포함하지만, 이에 국한하지 않습니다.
    – 산업 규모가 아닌 빌딩 규모의 수증기 포획 및 백연방지(백연연감, plume abatement) 기술
    – 냉각탑 시스템의 제어 및 실시간 모니터링 시스템
    – 냉각탑에서 재사용할 수 있는 향상된 물 회수 시스템
    ④ 신청 방법
    – https://www.cleantech.com/challenge-reduce-freshwater-consumption-in-ac-cooling-towers 홈페이지에서 직접 신청
    – sj.lee@kotra.or.kr 으로 접수완료 메일 발송(미발송시 향후 지원 서비스 이용 불가)

  • Swire Pacific (2)

    ① 수요명 : 효율적인 제습으로 빌딩 전력 소모 감소 솔루션
    ② 상세 내용
    Swire Properties는 효율적인 제습으로 건물의 냉방 전력 소비를 줄이는 솔루션을 찾고 있습니다.
    자사 사무실 및 쇼핑몰의 전체 에너지 소비 중 에어컨의 전력 사용량은 50% 이상을 차지합니다. 이러한 전력 소비량의 약 1/3은 대기의 잠열 및 수분의 습기를 처리하는데 이용됩니다. 효율적인 제습 솔루션을 도입하게 되면 전력 소비를 줄이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솔루션은 아래 기술을 포함할 수 있으며 효과를 입증할 수 있다면 초기 단계의 연구기술도 지원이 가능합니다. 또한 지원 가능한 기술은 아래 솔루션에 국한되지 않습니다.
    – 공기에서 물을 걸러낼 수 있는 물질 혹은 선택적 막(selective membranes)
    – HVAC시스템에 통합될 수 있는 습도 제어 솔루션(액체 건조 시스템, 물열원 히트펌프, 기계 설치 등)
    ③ 신청 방법
    – https://www.cleantech.com/challenge-reduce-building-electricity-consumption-by-effective-dehumidification 홈페이지에서 직접 신청
    – sj.lee@kotra.or.kr 으로 접수완료 메일 발송(미발송시 향후 지원 서비스 이용 불가)

  • Swire Pacific (3)

    ① 수요명 : 자체 청정 에너지 발전으로 온실가스 배출 감소 솔루션
    ② 상세 내용
    건물 에너지 사용으로 인한 온실가스 배출을 줄이기 위해 수소 기술(자체 발전 및 연료전지 기술 포함) 또는 건물 내 탄소를 이용하여 전력을 생산할 수 있는 기술을 찾고 있습니다.
    자사는 2025년까지 25%, 2030년까지 46%의 온실가스를 줄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온실 가스 배출의 대부분은 전력 소비에서 비롯되기에, 현장에서 깨끗한 전기를 생산할 수 있고, 건물이 독립적으로 전력을 사용할 수 있는 기술을 탐구하는 것을 목표로합니다.
    솔루션은 아래 기술을 포함하지만, 이에 국한하지 않습니다.
    – 현장 수소 생산(녹색/청색 수소)
    – 건물용 수소 연료전지
    – 분산 에너지 저장 솔루션
    – 현장 분산 지열 시스템
    – 재생 가능 에너지 시스템
    ③ 신청 방법
    – https://www.cleantech.com/challenge-reduce-ghg-emissions-from-on-site-building-energy-generation 홈페이지에서 직접 신청
    – sj.lee@kotra.or.kr 으로 접수완료 메일 발송(미발송시 향후 지원 서비스 이용 불가)

  • Swire Pacific (4)

    ① 수요명 : 열적 쾌적성 최적화를 통한 에어컨 전력 소비 절감 솔루션
    ② 상세 내용
    AHU-VAV air-side system이 있는 사무실에서 열적 쾌적함을 제어하고 건물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에너지 사용을 인식하는 문화를 활성화하여 에어컨 전력 소비량을 줄이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실내 온도 설정과 공기 제어는 일반적으로 중앙제어식이기 때문에 이용자들이 느끼는 쾌적함과 거리가 있을 수 있습니다. 자사는IoT 솔루션을 통해 이용자와 중앙 통제간의 괴리감을 줄이고 에어컨의 전력 소비를 줄이고자 합니다.
    솔루션은 아래 기술을 포함하지만, 이에 국한하지 않습니다.
    – 점유율, 온도, 공기 데이터를 수집하고 이를 활용하여 에너지 사용을 최적화하고 건물 내 이용자들이 쾌적하게 지낼 수 있도록 하는 센서, 장비 구축, 장치, 이용자, 워크플로우(디지털 트윈 등), 사무실용 AI 또는 머신 러닝을 활용하는 스마트 HVAC시스템
    ③ 신청 방법
    – https://www.cleantech.com/challenge-reduce-building-electricity-consumption-by-effective-dehumidification 홈페이지에서 직접 신청
    – sj.lee@kotra.or.kr 으로 접수완료 메일 발송(미발송시 향후 지원 서비스 이용 불가)

문의처

  • 스타트업지원팀 : 이성주 인턴

    전화 : 02-3460-7367
    이메일 : sj.lee@kotra.or.kr
    KOTRA 홈페이지(kotra.or.kr/index.do)에 방문하여 “오픈이노베이션”을 검색하시면 더 많은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 참조 및 문의처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자세한 내용 및 첨부파일은 지원페이지에서 확인하세요.

지원 페이지 바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