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모바일 스타트업을 찾아라 `모바일 창업 코리아 – 슈퍼스타M` 19일 개최

0

사용자 삽입 이미지
`모바일, 소셜, 클라우드, 스마트워크`

2000년 인터넷으로 인해 한국에는 `스타트업(벤처) 붐`이 일었다. 11년이 지난 지금 스마트폰과 태블릿으로 표상되는 모바일, 소셜, 클라우드, 스마트워크, 위치정보서비스(LBS) 등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이 출현해 국내 스타트업들은 `르네상스`를 맞고 있다.

매일경제신문과 벤처스퀘어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국내 최초ㆍ최대 모바일 스타트업 행사를 열어 `슈퍼스타M`을 찾는다.

매일경제신문은 오는 19일 서울 플라자호텔에서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KTOA)가 주관하고 방송통신위원회, 삼성전자,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NHN, TNM, 벤처스퀘어가 후원하는 `모바일 창업 코리아-슈퍼스타M` 행사를 개최한다.

이민화 KAIST 교수(메디슨 창업자)가 `한국의 모바일 창업 혁명`에 대해 오전에 기조연설을 한 후 1차 예비심사를 통과한 스타트업 7개사의 `오픈 IR`가 이어진다. 와플스토어, 캠든소프트, 위인터랙티브, 유엑스플러스, 초코페퍼, 멀린, 지산교육 등 7개 스타트업은 현장에서 10분 동안 회사 소개 프레젠테이션(PT)을 진행한 후 10분간 질의응답을 받는다. 스타트업이 20분간 진행한 PT와 응답 수준을 국내외 스타트업 전문가 6명이 심사(70%)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특히 청중도 심사에 참여(30%)해 최종적으로 슈퍼스타M을 선발하게 된다. 투자 매력도나 성공 가능성, 투자 회수 가능성, 스타성 등을 종합 심사할 예정이다.

이날 본심에는 코리아IT펀드(KIF) 운용사와 퀄컴벤처스, 소프트뱅크벤처스 등 국내외 30여 개 벤처캐피털이 참여하고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등 이동통신 업계 관계자들도 참석해 오픈 IR 무대를 지켜본다. 본심에 오른 7개 스타트업은 회사 영업비밀을 제외한 내용을 공개할 수 있어 최고의 회사 홍보 무대가 펼쳐지는 셈이다. `예비 슈퍼스타M`으로 선발되는 것만으로도 이미 성공 가능성을 검증받는 무대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오후에는 윤승진 매일방송 대표의 인사말, 홍성규 방송통신위원회 부위원장의 축사가 이어진다. 설정선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KTOA) 부회장의 환영사가 끝난 직후 오픈 IR 대상과 우수상 수상자가 발표된다.

이후 창업이 활발한 이스라엘의 비밀을 담은 `창업국가(Startup Nation)`의 저자 사울 싱어가 특별 강연을 펼친다. `창업국가`를 낸 세노르 미국 외교위원회 비상임 선임연구원 겸 벤처투자펀드 운영자와 함께 저술해 세계적 창업 멘토로 떠오른 싱어는 이스라엘 경제 성장의 원동력인 스타트업 기업가 정신에 대해 특강한다.

창업에 대한 살아 있는 유익한 강연들이 종료되면 경품 추첨이 이어진다.

`잡스` 꿈꾸는 슈퍼스타M 7인

사용자 삽입 이미지

19일 열리는 “모바일 창업 코리아 콘퍼런스-오픈IR”에 참가할 슈퍼스타M 7개사 대표가 모였다. 조지훈 와플스토어 대표(왼쪽부터), 강경흠 멀린 대표, 박범진 유엑스플러스 대표, 최지원 초코페퍼 대표, 임현수 위인터랙티브 대표, 권태욱 지산교육 대표, 박경훈 캠든소프트 대표가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우리 아이디어가 얼마나 혁신적인지 사람들 앞에서 검증받겠습니다.”

오는 19일 서울 플라자호텔에서 열리는 매일경제 주최 `모바일 창업 코리아 콘퍼런스-슈퍼스타M` 오픈IR에서 50여 개 벤처캐피털(VC) 앞에서 경연을 펼칠 예비 모바일 슈퍼스타 7인이 모여 16일 매일경제 본사에서 예비 발표(리허설)를 했다.

이들은 아이디어와 독창적 기술, 서비스로 자금투자를 노리는 모바일 스타트업(벤처)으로서 20여 개 스타트업 가운데 전문가 심사를 거쳐 최종심까지 올랐다.

7개사는 위치기반 소셜커머스 사업에 게임을 결합한 와플스토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제작 솔루션을 영국과 한국에 출시한 캠든소프트, 자체 개발한 실시간 소셜 검색 서비스를 내놓은 위인터랙티브, 모바일 콘텐츠 배포 플랫폼인 `아쿠아`를 서비스하는 유엑스플러스, 스마트폰 앱 광고 플랫폼을 제공하는 초코페퍼, 교육용 동영상 질문답변 서비스를 제공하는 지산교육, 위치기반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개발ㆍ판매하는 멀린 등이다.

모바일 창업 코리아 콘퍼런스는 19일 오전 9시 30분부터 서울 플라자호텔에서 진행된다. 오픈IR 외에 사울싱어 `창업국가` 저자, 이제범 카카오톡 대표 등 모바일 창업 열풍 주인공들의 강연도 펼쳐진다. 사전등록은 홈페이지(etc.mk.co.kr/2011_mobile_conference)에서 할 수 있다. 당일 행사장에서도 등록할 수 있지만 사전등록자는 등록비 1만원을 할인받을 수 있다.

출처 : http://mk.co.kr/ (매일경제)
사전등록하러가기

About Author

벤처스퀘어
/ editor@venturesquare.net

벤처스퀘어 편집팀에서 배포하는 콘텐츠입니다. 벤처스퀘어는 1인 창조기업, 청년기업, 벤처 기업 등을 대상으로 대기업/중소기업/벤처기업/연구기관 등에서 선보이는 기술, 제품, 트렌드, 컨설팅 등의 다양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아울러 디지털 시대에 어울리는 라이프 스타일에 대한 콘텐츠도 만나 보실 수 있습니다.

MS  httpwwwventuresquarenet
MS  httpwwwventuresquarenet
MS  httpwwwventuresquarenet
MS  httpwwwventuresquarenet
MS  httpwwwventuresquarenet
MS  httpwwwventuresquarenet
MS  httpwwwventuresquarenet
MS  httpwwwventuresquarenet
MS  httpwwwventuresquare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