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모데이] 1월 스타트업/투자자 월간랭킹

‘데모데이’는 창업초기기업부터 벤처기업까지 스타트업과 벤처캐피탈, 엔젤투자자, 인큐베이터 등 투자자를 위한 홍보 및 Free Database 플랫폼입니다.

‘데모데이’는 네티즌들의 지지도와 선호도를 바탕으로 집계한 ‘13년 1월 ‘스타트업 월간랭킹’과 ‘투자자 월간랭킹’을 발표하였다.

1

‘애니팡’은 아는데, ‘선데이토즈’는 누구?

스타트업 부문에서는 국민게임 ‘애니팡’을 서비스하는 모바일게임사 ‘선데이토즈’가 1위를 차지하였고, 개인화, 자동화 기술 기반의 영화추천 서비스 ‘왓챠’를 운영하는 ‘프로그램스’가 2위를 차지하였다.
상위에 랭크된 스타트업들은 대부분 모바일 기반의 게임, SNS, 로컬마케팅 기업으로 너무 편중된 사업분야에만 창업자들이 몰리고 있다는 아쉬움이 있으며, 올해는 이들 이외의 다양한 분야에서 새로운 스타트업들이 나와 주기를 기대해본다.

2

투자자 부문 1위는 작년 3월 설립된 초기기업 전문 벤처캐피탈 ‘케이큐브벤처스’가 차지했고, 2위 소프트뱅크벤처스코리아, 3위 본엔젤스벤처파트너스 등 초기기업 투자에 집중하는 벤처캐피탈들이 모두 상위에 랭크되었다.
올해 스타트업 투자가 크게 늘어날 것으로 전망되며, 벤처캐피탈은 물론, 엔젤투자자와 엑셀러레이터 등의 투자가 활성화 되어 건전한 창업생태계가 구축되는 한 해가 되길 희망한다.

월간랭킹은 지난 한달(전월 1일 00시부터 말일 24시까지)간 집계된 점수를 바탕으로 산정된 랭킹이며, 매월 첫째 주 화요일 오전 10시에 발표됩니다.

글 : 데모데이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