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스타트업 생태계(by 스타트업 얼라이언스)

한국 스타트업 생태계(by 스타트업 얼라이언스)

스타트업 얼라이언스가 국내 스타트업 생태계 지도를 공개했습니다. 스타트업 관련 일을 하는 곳이 국내에도 이렇게나 많아졌습니다. 벤처스퀘어는 스타트업 전문 미디어이자 액셀러레이터로서 국내 스타트업 생태계 발전을 위해서 더욱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아래는 스타트업 얼라이언스 블로그에 올라온 내용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스타트업 얼라이언스가 한국 스타트업 생태계의 모습을 1페이지에 압축해서 집어넣어봤습니다. 한국의 스타트업 생태계의 특징중 하나는 유달리 정부쪽에서 스타트업, 창업을 위해 많은 지원이 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최근 들어 초기단계 스타트업에 투자하고 일정기간동안 집중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프라이머 같은 액셀러레이터가 많이 등장하고 있는 것도 눈여겨 볼만합니다.

초기 스타트업에 투자하는 본엔젤스나 케이큐브벤처스같은 VC들이 늘어나고 있는 것도 청신호입니다. 실리콘밸리의 알토스벤처스, 일본의 사이버에이전트벤처스 같은 해외VC들이 한국에 들어와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것도 주목할만한 현상입니다. 또 디캠프마루180스타트업얼라이언스드림엔터같은 스타트업사람들이 모일 수 있는 허브역할을 하는 공간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고벤처포럼비론치 등은 스타트업을 위한 중요한 이벤트로 자리 잡았고요. 비석세스벤처스퀘어플래텀은 스타트업을 위한 3대블로그미디어로서 한국의 스타트업계를 좋은 기사와 정보로 구석구석 커버해주고 있습니다.

버섯돌이 mushman@venturesquare.net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