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글로벌 진출 지원사업 참가 기업 모집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가 2차 글로벌 진출 지원사업 참가 기업을 모집하고 기업들의 글로벌 진출을 지원한다.

글로벌 진출 지원사업은 글로벌 진출을 희망하는 유망 기업에 현지 시장조사, 현지화에 대한 멘토링 등을 지원해 글로벌 진출 성공률을 높이기 위한 사업이다.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는 자체 보유한 네트워크와 자원을 활용하여 국내 기업의 글로벌 진출을 위한 사업 및 마케팅 활동을 지원하게 된다.

지원 대상은 2009년 9월 이후에 창업한 ICT, 그린에너지, 뷰티, 바이오, 관광 산업 분야 기업으로 공고일 기준으로 시제품을 보유하고 있거나 서비스가 국내에 런칭된 기업을 우선 선정하게 된다.

이번 2차 공고는 제주 도내 기업 2개사와 도 외 기업 2개사를 우선 선정해 지원할 예정이며 지원국가는 아시아국가에 국한된다. 지원 항목은 ▲기본 시장정보 보고서 제공 ▲현지답사 지원 비용 ▲디지털 마케팅 또는 홍보물 제작 비용 지원이며 기업당 최대 9,000만 원 한도 내에서 지원이 이뤄진다. 필요에 따라서는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가 현지 VC(Venture Capital), 액셀러레이터, 잠재 비즈니스 파트너와의 매칭 및 네트워킹도 제공할 예정이다.

지원사업 신청 기간은 오는 8월 31일 18시까지이며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수행계획서 등을 포함한 제출 서류를 이메일(jeju@ccei.kr)로 접수하거나,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를 직접 방문해 접수할 수 있다. 사업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는 또 다른 해외 진출지원사업인 해외 전시회∙박람회 지원사업의 참여기업을 모집하고 있다. 2009년 9월 이후 창업한 제주도내 기업을 대상으로 해외 전시회 또는 박람회의 참관 비용을 지원하며, 금년 11월 15일 지원금 소진 시까지 수시 모집을 진행하고 있다.

해외참관지원사업_웹자보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