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래볼루션, 여행사 대상 관광 콘텐츠 중계 플랫폼 출시

4

외국인 관광객을 위한 모바일 관광 패스 서비스인 서울 트래블 패스 운영사인 (주)트래볼루션이 국내 티켓, 투어, 공연 등 관광 콘텐츠의 예약 및 판매를 위한 글로벌 B2B 중계 사이트인 ‘서울패스 for Business’를 오픈 했다.

새롭게 오픈 한 글로벌 B2B사이트는 국내 결제뿐 아니라, 글로벌 결제를 도입하여 그간 관광지나 투어 공급 여행사에서 수동으로 처리하던 해외 거래를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해결할 수 있다.

국내외 여행사는 누구나 서울패스 for Business를 이용할 수 있으며 가입 신청 후 별도의 계정을 발급받아 B2B 전용 가격으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또한 예약이 필요한 상품의 경우 예약 설정까지 편리하게 처리가 가능하다. 현재 한글, 영어, 중어간체, 중어번체, 일본어 5개 국어를 지원하며 국내발행 신용카드, 국제발행 신용카드 및 국내 계좌이체, 페이팔, 알리페이 등 다양한 방법으로 이용 가능 하다.

서울패스 for Business는 상품 예약 및 구매 시 100% 선결제로 진행하며 가격은 기존 B2B 거래가를 적용하여 판매자 에게는 안전한 판매와 정산 시스템을 제공하고,
국내외 여행사에게는 불필요한 영업 활동 없이 저렴한 B2B 가격으로 상품을 공급 받을 수 있는 편의를 제공한다.

한편, 외국인 자유여행객에게 투어, 입장권, 공연, 체험 등 다양한 콘텐츠를 쉽고 편하게 예약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서울 트래블 패스’는 현재 서울 및 서울 근교 약 100여개의 관광지 및 전시, 공연 등 입장권 및 투어 상품을 할인 판매 하고 있다.

또한, 지난해부터 서울시 산하 관광마케팅 전담 기구인 서울관광마케팅㈜과 함께 외국인 관광객대상 관광 패스 ‘디스커버 서울 패스(Discover Seoul Pass)’를 출시해 운영하고 있다. ‘디스커버 서울패스’는 서울 시내 고궁, 한류체험관, 미술관 등 16개 유료 관광지 입장도 가능하고, 교통카드로도 쓸 수 있는 외국인 관광객 전용 1일 관광 패스카드 서비스이다.

㈜트래볼루션의 배인호 대표는 “인바운드 여행시장에도 티켓, 투어 등 여행 콘텐츠의 시장이 점차 성장하고 있고, 이에 따라 국내외 다양한 여행사 및 서비스가 생겨나고 있다”며“판매자와 공급자 사이에서 안전한 거래와 편의를 제공하고자 새로운 서비스를 출시 했다” 고 전했다.

About Author

주승호 기자
/ choos3@venturesquare.net

그 누구보다 스타트업 전문가이고 싶은 스타트업 꿈나무. 캐나다 McMaster Univ에서 경영학을 전공했고, 경제지, 영자지를 거쳐 벤처스퀘어에서 3년째 스타트업을 취재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