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모집] 구글 저널리즘 360° 챌린지 공모전 외

◇ 구글, 저널리즘 360° 챌린지 공모전 개최=구글 뉴스랩이 저널리즘 360° 챌린지 프로젝트 공모전을 개최하고 4월 11일까지 참가자 신청을 받는다. 이 행사는 가상현실과 증강현실 등 기술 발전에 따라 풍부해진 저널리즘 콘텐츠를 둘러싼 프로젝트를 해결할 수 있게 지원해주는 프로그램. 최종 우승 프로젝트에는 예산 25만 달러를 지원한다. 언론인과 콘텐츠 제작자, 개발자, 교육자 등 아이디어가 있다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지원서는 영문 제출만 가능하다. 프로젝트당 신청 가능 지원금은 최대 3만 5,000달러다. 올해 주제는 가상현실과 증강현실, 복합현실이나 360도 영상을 활용한 소통, 재생과 응용 가능 사례 제시 방법, 뉴스 기관에 전달한 대중적 스토리텔링 도구나 노하우 등이다. 관련 내용은 홈페이지트위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KITAS, 스마트 디바이스쇼로 명칭 변경 개최=IT 액세서리 주변기기 전시회인 KITAS가 스마트 디바이스쇼로 명칭을 바꾼다. KITAS라는 약칭은 전시회 브랜드로 계속 사용할 예정이지만 주변기기 시장이 성장하면서 IT 액세서리 주변기기라는 명칭보다는 스마트 디바이스라는 말로 바꾸는 게 전시 품목을 더 포괄할 수 있을 것이라는 설명이다. 명칭 변경에 따라 전시 품목 역시 기존 액세서리 외에 드론이나 인공지능 디바이스, 스마트카 디바이스, 사물인터넷 디바이스 등 확대된다. 제7회 스마트 디바이스쇼 2017은 오는 8월 10∼12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 1층 B홀에서 개최된다.


◇ 카카오 AI 리포트 발행=카카오가 3월 14일 인공지능 최신 동향과 정보를 담은 카카오 AI 리포트 창간호를 공개했다. 카카오 AI 리포트는 매달 카카오 정책지원팀 브런치와 1boon 등을 통해 PDF 형태로 제공된다. 카카오 측은 카카오 AI 리포트가 인공지능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는 한편 기술 생태계를 키우는 데 도움이 될 수 있게 노력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카카오 AI 리포트는 이곳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 아이펀팩토리, 2017 데브데이 개최=게임 서버 개발사인 아이펀팩토리가 오는 3월 29일 엔씨소프트R&D센터 2층 종합게임시연실에서 2017 아이펀팩토리 데브데이를 개최한다. 최고의 게임 개발을 위한 최고의 기술 공유라는 슬로건을 내건 이 행사에선 자사 강연 외에 유니티테크놀러지가 참여, 혼자 만드는 MMO 서버, 파이선과 AWS를 이용한 게임 테스트 환경 구축, 게임 서버 성능 문제 찾기, 셰이더 단기 속성, 게임 서버 구축 방법 비교 등 5개 세션이 진행된다. 행사 신청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체류지원사업 ‘제주다움’ 참가자 모집=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가 신산업 발굴 및 융합을 위한 17년 체류지원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다음달부터 본격적으로 시작하는 ‘제주다움’은 공동주거 형태인 코리빙(co-living)을 통해 제주도내 인재와 도외 인재들이 한 공간에서 인적 교류를 통해 다양한 시너지를 일으키기 위한 프로젝트다. 이번 지원 사업은 오는 4월부터 11월까지 총 8개월간 매월 25명 내외의 참여자를 모집할 게획이며 자세한 내용과 참가 신청은 제주 이노베이션 허브  이벤트란을 통해 가능하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