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모집] 굿 인터넷 클럽·AWS 서밋 서울 외

인터넷기업협회, 2017 굿 인터넷 클럽 개최=()인터넷기업협회가 3 29일 오전 7 30분부터 9시까지 앤(&)스페이스에서 2017 굿 인터넷 클럽(2017 Good Internet Club) 2차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 주제는디지털 경제 시대, 정부의 경쟁력을 말한다”. 김국현 에디토이 대표가 사회를 보고 신민수 한양대 경영학 교수, 국회 입법조사처 심우민 박사, 원아시아 추정남 이사, 한국인터넷기업협회 최성진 국장이 패널도 참여한다. 100명 모집이며 참가비는 무료다. 행사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콘진 3월 비즈플러스톡주제는 온디맨드’=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3 29일 서울 중구 CKL기업지원센터 16층 컨퍼런스룸에서 비즈플러스 톡(BIZ+Talk)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 주제는 온디맨드. 온디맨드 서비스의 미래 전망과 럭시, 정육각, 스트라입스 등 관련 국내 스타트업 사례 등으로 꾸민다. 또 스파크랩스 김유진 대표가 질의응답 시간도 갖는다. 그 밖에 행사 이후에는 네트워킹 시간을 통해 패널과 교류할 수도 있다. 행사에 참가하려면 홈페이지를 통한 사전 신청 혹은 당일 현장 접수를 하면 된다.

클라우드 최대 행사 ‘AWS 서밋 서울 2017’ 열린다=아마존웹서비스(AWS) 4 1920 양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 D홀에서 AWS 서밋 서울 2017(AWS Summit Seoul 2017) 개최한다. 이번 행사가 내건 슬로건은 클라우드를 통한 비즈니스 재혁신. 간단한 등록만 하면 누구나 참석할 있다.

19일에는 AWS코리아 염동훈 대표가 클라우드 컴퓨티의 미래를 조망하는 기조 연설을 하며 20일에는 AWS 아키텍처 전략 담당 부사장 아드리안 콕크로프트(Adrian Cockcroft)가 기조연설에 나선다. 그 뿐 아니라 실습 중심 교육 세션인 부트캠프와 클라우드 솔루션 부스 등 7개 트랙, 80여 개에 이르는 강연과 행사가 열린다. AWS코리아 측은 5,000명 이상 인원이 참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AWS 서밋 서울 2017에 대한 등록이나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허브팟 ‘2017 청년창업 아이디어 페스티벌 X2O’ 개최=허브팟이 대학상과 청년을 대상으로 창업 아이디어 발전, 실행 환경 조성을 위해 3 27이부터 7월까지 2017 청년창업 아이디어 페스티벌 X2O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스타트업 가치&문화 확산 네트워크인 바이러스가 주최하고 허브팟, 서울시가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아이디어를 지닌 청년 창업가를 위한 온라인 아이디어톤을 표방한다. 이번 공모 주제는 2030년 미래 융복합 사업 아이디어. 관광과 금융, 물류, 푸드, 문화 콘텐츠, 패션, 의료, 도시 재생, IT, 교육, 실버산업 가운데 2개 이상을 결합한 서비스 아이디어를 허2브팟 내 게시판에 등록하면 참여할 수 있다. 1 30개팀을 선정해 5 27일 컨퍼런스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고 아이디어 구체화 이후 최종 선정팀은 6 30일 발표한다. 수상자에게는 창업보육공간 6개월 지원, 창업지원상금 1,000만 원을 제공한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허브팟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펀다, 유망 프랜차이즈 직영점 창업자금 투자 모집=펀다가 3 27일부터 3주 동안 매주 월요일 낮 12시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 성장 유망 외식 프랜차이즈 직영점 창업자금을 모집하는 펀다 스페셜 상품 투자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27일부터 롱브레이드와 열혈분식, 만랩커피 순으로 순차 공개한다. 이들 3종은 연 수익률 10%, 12개월 만기 상품으로 원리금 균등형, 일시 만기형 2가지로 진행된다. 투자 모집이 끝나면 1개월 가량 인테리어 준비 기간을 거쳐 5월 초 영업을 시작할 예정.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네이버, 디자인 펠로우쉽·인턴쉽 모집=네이버가 디자인 펠로우쉽인턴쉽을 실시한다. 올해 첫 1기를 모집하는 디자인 펠로우쉽·인턴쉽은 생각하는 디자이너 발굴과 육성을 위한 것. 전공 불문하고 재학 중인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디자인 펠로우쉽은 매주 1회씩 프로젝트 과제를 수행하고 발표하는 형태로 10주 동안 진행된다. 희망자는 4 6일까지 신청 페이지에 접수하면 된다. 또 디자인 인턴쉽은 7월부터 8주 동안 서비스 부서에서 실무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되며 우수 수료자는 네이버 입사를 위한 서류와 1차 면접 전형 면제 혜택을 받는다. 디자인 펠로우쉽 참여 신청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SK텔레콤 IoT 메이커톤 참가 신청 모집=SK텔레콤 IoT 메이커톤이 3 22일부터 4 14일까지 참가 신청을 받는다. IoT 메이커톤은 사물인터넷을 주제로 비즈니스 모델을 구상해 기획안을 만들고 실제 서비스로 구현하는 걸 목표로 한다. 1차 서류 심사 후 30개팀을 뽑고 설명회와 교육 과정을 거친 뒤 경쟁 PT를 진행, 최종 10개팀을 선발한다. 다시 멘토링 등을 거쳐 프로로타입을 개발, 발표한 팀 중 4개팀을 선정, 시상한다. 대학()생이나 고등학생이라면 팀, 개인 모두 참가할 수 있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 국제금융공사 스타트업 컨퍼런스 개최=국제금융공사(IFC)가 3월 30일 판교 테크노벨리 스타트업 캠퍼스에서 <4차 산업혁명과 스타트업>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이번 컨퍼런스에는 IFC 관계자와 국내 스타트업 대표 전문가들이 다가오는 4차 산업혁명을 대비해 신규 시장 창출과 주도 방법을 구체적으로 제시할 계획이다. 이번 컨퍼런스는 사전 등록자에 한해 무료 참석 가능하며 자세한 프로그램 확인과 등록은 이곳에서 가능하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