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구 인기 숙박시설은 어디?

국내에서 가장 인기 높은 숙박 시설은 어디일까. 야놀자가 올해 1분기 자사 앱 카테고리에서 분야별로 가장 인기가 높았던 숙박시설 TOP3을 뽑아 발표했다.

이번에 발표한 숙박시설은 호텔과 모텔, 펜션, 게이스하우스 4가지다. 이에 따르면 인기 호텔은 라마다 강원 속초, 어반 플레이스 강남, 더케이호텔 서울 순이다. 모텔은 신촌 바론드파리, 잠실 톰지, 대구 투엑스 순. 펜션은 거제도 두모실 펜션(사진 위), 여수 낭만밤바다 펜션, 부산 일루소 펜션 순이다. 마지막으로 게스트하우스는 전주 여지, 부산 해운대 게스트하우스, 여수 플로니아 게스트하우스&호스텔이 이름을 올렸다.

또 야놀자 측에 따르면 조사 결과 서울과 부산, 제주 등 인기 지역 외에도 대구와 강릉, 여수 등이 인기 여행지로 부상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숙박시설의 경우 호텔은 서울 외에 제주와 부산 지역에서 선호도가 높았고 모텔은 서울, 경기, 부산 이용률이 높았다. 펜션의 경우에는 바닷가 지역을 중심으로 인기가 높았고 지역으로는 가평과 강릉, 제주 외에 최근에는 여수를 찾는 관광객도 많았다는 설명. 게스트하우스는 전주와 부산, 여수 지역이 인기가 높았다. 야놀자 측은 게스트하우스가 최근 혼자 여행하는 사람을 일컫는 혼여족 증가로 인해 전년 동기보다 예약률이 5배나 늘었다고 설명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