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조 안질환 시장에 주목한 투자

케이큐브벤처스가 미래홀딩스와 손잡고 인텔론옵틱스에 10억 원을 공동 투자했다고 밝혔다. 케이큐브벤처스가 투자한 금액은 5억 2,000만 원.

인텔론옵틱스는 미국 메사추세츠주에 위치한 안구 진단 광학 솔루션 기업이다. 각막의 생체역학적 특성을 측정하는 솔루션을 개발 중이다. 기존 장비가 구현하지 못했던 비침습 방식으로 각막 구조 등을 측정, 안구 진단과 수술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한다.

이 기업은 하버드메디컬스쿨 윤석현 교수 등이 참여하고 있다. 윤 교수는 레이저 파장을 이용한 생체 물성 측정 방식인 브릴루앙 분광(Brillouin Scattering) 기법을 안구 조직에 적용한 연구 성과를 보유하고 있다. 레이저 초점이 형성 부위 어느 깊이에서든 측정값을 구할 수 있게 해주는 것이다. 이를 통해 각막 밑 수정체나 망막, 시신경 다발까지 측정할 수 있다.

인텔론옵틱스가 이를 활용해 개발 중인 BOSS(Brillouin Optical Scanner System) 솔루션은 안구 국소 부위의 생체 특성을 측정해 고해상도 이미지로 구현할 수 있다. 안구 질환 예방과 조기 진단을 할 수 있고 의료진 의사 결정, 치료 경과 모니터링이 가능하다. 이 솔루션은 안구 질환 진단 전반에 확장할 수 있고 인체 내부 장비에 적용하면 심혈관이나 호흡기, 내과 등 비안과 분야 활용도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이 솔루션은 2019년 출시를 목표로 현재 알파 버전 테스를 진행 중이다.

케이큐브벤처스 측은 전 세계 안과 질환 시장은 40조 원으로 추산된다면서 수명이 늘어나면 앞으로 더 성장할 분야라는 말로 이 분야에서 기술 경쟁력을 갖춘 인텔론옵틱스에 대한 투자 이유를 밝혔다. 인텔론옵틱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https://www.youtube.com/watch?v=CP5cA6I3uO0ۍ(�@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