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모집] 트렌드 워크샵, 이노베이션 데이 외

◇ SCG, 트렌드 워크샵 개최=소셜컨설팅그룹(이하 SCG)가 저성장 침체기에 각광받는 18가지 산업을 분석하는 워크샵을 개최한다. 이번 워크샵을 통해 참가자는 시장의 성장 특징, 성장 이유와 주요 변수, 핵심 트렌드 등 산업별로 분석한 내용을 실무에 적용해 대응방안과 전략을 짜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워크샵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 또는 전화 문의(02-780-4991)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한국전파진흥협회, 아시아디지털방송아카데미 개최=한국전파진흥협회가 오는 5월 10일(수)부터 12일(금)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한·아시아 방송인이 공동으로 참여하는 ‘아시아디지털방송아카데미’(이하 아카데미)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한·아시아 방송인과의 교류·협력 프로그램을 통해 국내 아시아 방송시장의 동반성장과 국내 방송콘텐츠의 해외진출을 위한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아카데미 참가는 방송콘텐츠 산업 관련 종사자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한국전파진흥협회 전파방송통신인재개발원(사)부산콘텐츠마켓조직위원회를 통해 오는 4월 25일까지 신청접수를 받는다.

◇ 충남혁신센터, 태양광 응용분야 공모전 개최=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가 미래창조과학부, 창업진흥원, 한국태양광산업협회, 창조경제타운의 후원으로 ‘2017년 상반기 태양광 응용제품 창의혁신 공모전을 개최한다올해로 4회를 맞이한 이번 공모전은 국내 유일의 태양광 응용분야의 공모전으로 3회까지 총 31팀이 선정되어 10팀 이상이 사업화를 추진했을 정도로 충남센터의 특화산업 분야 대표 공모전으로 자리매김 했다. 이번 공모전은 아이디어 부문(혁신 제품 발굴)과 사업화 부문(제품 개발 및 실증)으로 구분하여 진행된다. 참여 대상은 전국의 중·고등학생, 대학생 및 일반인, 유관 중소·벤처 기업인이며, 공고일 기준 대한민국 국적자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본 공모전은 3 13()부터 4 21() 18시까지 지원 가능하며, 창조경제타운 온라인 접수처 또는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이메일 접수가 가능하다

◇ 벤처스퀘어, 제4회 SOID 개최=벤처스퀘어가 오는 21일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제4회 스타트업 오픈 이노베이션 데이:스타트업, 규제와의 고군분투(이하 SOID)’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국내외 스타트업 규제 상황을 살피고, 스타트업들이 반드시 알아야할 규제법을 공유하는 것을 목적으로 마련한 자리다. 기조연설에서는 이영달 동국대 경영대학원 교수, 권혁욱 일본 대학 교수, 남중구 법무법인 담우 변호사가 국내외 규제 환경과 유의해야 할 분야별 규제법 전반적인 내용을 알릴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벤처스퀘어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고, 유튜브, 페이스북, 판도라TV를 통해 생중계 예정이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