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이 찜했다 ‘국내 IoT 기업 10’

미래창조과학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이 29일 삼성동 코엑스 인터콘티넨탈 호텔에서 코리아-영국 IoT 쇼케이스을 개최했다.

이번 IoT 쇼케이스는 국내 IoT 기업의 영국 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한 목적으로 주한 영국 대사관 국제통상부가 주최한 메가 테크 미션(UK Mega Tech Mission) 와 연계해 진행됐다. 메가 테크 미션은 ICT 분야에서 한-영 협력 관계 증진을 위해 열린 교류 행사로 이를 위해 영국 IT 기업 40개사가 방한해 한국 기업을 만났다.

IoT 쇼케이스에는 해외진출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된 국내 IoT기업 10개 사가 참가해 영국국제통상부와 영국대사관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소개 하는 자리를 가졌다. 발표에 참여한 10개 팀은 오는 6월 영국 런던에서 열리는 한-영 IoT 로드쇼에도 참여한다.

초위스컴퍼니(CHOWIS)=휴대용 피부, 헤어 진단기 더모프라임을 만든다. 글로벌 브랜드 로레알, P&G, 니베아와 협력하고 있다.

8컵스(8Cups)= 스마트폰과 연동해 권장 수분 섭취량을 알람으로 알려주는 8컵스를 만든다. 색으로 음료 종류를 구별해 칼로리, 카페인, 당이 계산되는 제품도 선보일 예정이다.

루티헬스(Rootee health)=당뇨병 환자 조기 진단을 위한 제품 일라이(ELY)를 만든다. 망막 이미지를 분석해 당뇨병을 조기 진단하고, 당뇨병 환자의 합병증을 지속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통합 솔루션을 제공한다.

테크노니아=(Technonia)=환경 데이터를 측정할 수 있는 스마트가이거 (SMART GEIGER)를 만든다. 방사능,전자파,자외선,온,습도 등을 측정할 수 있으며 핸드폰에 직접 연결해 사용한다.

네오팝(NEO POP)= 반려동물 LED 인식표 펫밴드를 만든다. 모바일애플리케이션을 통해 LED에 이름, 전화번호,집주소 등을 입력해 넣을 수 있다.

이노플레이랩(INNOPLAYLAB)=가정내에서 다양한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소셜 로봇 지니를 만든다. 다양한 네트워크와 스마트폰 AP를 기반으로 홈 시큐리티, 팻케어, 스마트홈 서비스를 제공한다.

에이케이시스(AKsys)=지문인식을 통해 생체기반 인증용 단말기를 만든다. 단말기는 뱅킹, 게임, 스카트홈 IoT 보안등에 활용될 수 있다. USB, 컴퓨터 마우스 모양으로 휴대가 용이하다.

시큐리티플랫폼(Security Platform)=보안이 적용된 IoT 디바이스 개발용 키트 액스오빌더를 만든다. 액스오빌더는 보안 SoC와 아두이노 호환 소켓을 내장해있다.

뉴로컴즈(Neurocoms)=딥러닝 기반 비주얼 인식 인공지능 하드웨어 모듈을 만든다. 휴대폰충전기급의 전원으로 실시간 영상을 인식할 수 있는 최초 상용기기다.

나무아이엔씨= 스마트팩토리 구축 통합 환경을 제공 하는 매뉴펙처링 메시지 버스 코어코드CoreCode를 서비스한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