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집·행사] 스타트업 경진대회 개최 외

◇ 서울시, 도시문제해결형 스타트업 경진대회 개최=서울디지털재단이 유엔협회세계연맹과 함께 제 1회 글로벌 도시혁신챌린지 스타트업 경진대회를 오는 9월 19~20일까지 양일간 개포디지털혁신파크 및 더 플라자 호텔에서 개최한다. 서울시 공공데이터를 활용해 주요 도시문제이자 UN이 선정한 17개의의 지속가능발전목표 중 교육, 건강(보건의료), 교통&환경을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전세계 청년 창업가 및 예비창업가는 참여 가능하며 접수 기간은 21일(월)까지 진행된다.

서류심사를 통해 선발된 30팀은 사전 3주간 UN 지속가능발전목표에 특화된 원격 SDGs 창업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 받게 된다. 특히, 최종 우승한 3팀에게는 총 시상금 2,400만원과 CITYPRENEURS 소속 투자단 및 액셀러레이터( 뉴욕 ERA, 런던 XnTree, 오슬로 Katapult Accelerators, 서울 임팩트스퀘어 등)와의 데모데이 및 글로벌 인큐베이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과 참가신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  제주센터,  (센터장 전정환 )가 우수 아이디어를 보유한 초기 창업자 및 예비창업자를 발굴하고 전문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제공하기 위하여 5기 입주기업 (The Edge ) 모집을 시작한다. 신청 대상은 예비창업자 또는 창업 3년이내 (2014.7.20. 이후 설립 )의 스타트업으로 신청서 접수는 오는 8월 31일 (목 ) 18시까지로 서류심사와 발표심사를 거쳐 9개 이내의 입주팀을 선정할 예정이다. 또한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주최 경진대회 입상 ,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창업관련 교육 수료자 , 사업 아이디어 피칭데이 선정기업에게는 가산점이 주어진다.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입주기업으로 선정되면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내 업무공간을 6개월간 배정받아 각종 회의실과 코워킹공간 등 다양한 공용공간을 이용할 수 있게 된다. 뿐만 아니라  데모데이, 단계별 역량강화 프로그램 등에 참여 할 수 있으며 팁스 (TIPS)프로그램을 통해 투자 연계 추천을 받을 수 있다 . 도외 기업이 선정된 경우에는 1개월 범위 내의 제주도 체류지원도 가능하다 .

입주기간은 오는 10월 10일부터 2018년 4월 9일까지이다 . 정해진 입주기간 이후 우수기업에 한해서 Post-BI 공간 (후속 업무공간 )에 유상입주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모집 신청서는 제주이노베이션허브에서 내려받을 수 있으며, 세부내용 작성 후 ‘신청하기 ’ 버튼을 이용해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