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집·행사] IP 활용방안 세미나 개최 외

◇ 한콘진, 비즈 플러스톡 개최=문체부와 한콘진이 오는 27일 서울 중구 콘텐츠코리아랩(CKL) 기업지원센터에서 ‘9월 비즈 플러스 톡(BIZ+ Talk)’을 개최한다. ‘웹툰·웹소설 IP의 다양한 활용 방안’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최근 글로벌 콘텐츠시장에서 핵심 이슈로 부각되고 있는 IP(지적재산권)의 활용방안에 대해 다루며, 기조강연 및 국내 웹툰·웹소설 대표 기업들의 사례발표 등으로 꾸며진다. 행사는 무료로 진행되며, 오는 27일까지 온라인을 통해 사전신청을 받는다. 당일 잔여좌석이 있는 경우 현장접수도 가능하다.

◇ 중기부, 소상공인 창업경진대회 개최=중소벤처기업부가 유망 신사업 아이템을 보유한 소상공인의 민간투자를 돕기위한 ‘크라우드 펀딩을 활용한 소상공인 창업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참가자 모집은 10월 10일(화)까지로 창업 7년 이하의 소상공인, 예비창업자, 프랜차이즈의 창업 아이템을 접수받는다. 최종 선발된 소상공인에게는 중기부장관상 표창 및 소정의 상금(순위별 1,000~200만원)을 수여하고, 혁신형 소상공인 지정 등의 중기부 지원사업* 우대(‘18년도)를 연계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중기부 홈페이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강원창조센터, 스마트 창농 아카데미 교육생 모집=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와 강원도 미래농업교육원은 ‘2017 스마트 창농 아카데미’ 3기 교육생을 모집한다. 이번 교육과정은 성공적인 창농을 꿈꾸는 귀농・귀촌, 예비 창농인 30명을 대상으로 현장 체험 및 마케팅 교육을 진행함으로써 강원지역 내 스마트 농업의 확산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스마트 창농 아카데미’를 수료한 교육생들에게는 귀농, 귀촌인이 정부 지원금을 신청할 수 있는 자격요건인 귀농 교육 100시간 이수증이 발급될 예정이다. 2017 스마트 창농 아카데미 3기 교육생 모집요강은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