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태어난 날, 태양계 모습은 이랬다

스페이스타임 코디네이트 컬러 아트 프린트(SpaceTime Coordinates Color Art Prints)는 자신이 태어난 날 우주가 어떤 모습인지 알 수 있게 보여주는 천체 포스터다. 이 포스터는 태어난 날이나 결혼기념일 등 중요한 기념일을 지정하면 해당 날짜의 태양계 모습을 다채로운 포스터로 만들어 준다.

이 제품은 정확하고 오차 없이 태양계 모습을 데이터에 따라 시각화해준다. 미 항공우주국 나사(NASA)의 행성 궤도를 산출하거나 일식을 예측하기 위해 사용하는 데이터를 써서 태양계 모습을 그려 신뢰도가 높다는 것. 또 단순 예술과 과학을 융합한 아이템이 아니라 2016년 골든 A’디자인 어워드(Golden A ‘Design Award)를 수상하기도 했다.

이 제품은 이전 버전에는 없던 달의 모습도 그린다. 또 행성 색상도 특징을 보여주는 정확한 걸 이용한다고 한다. 컬러와 흑백, 네이버 등 3가지 색상이 준비되어 있다.

이 포스터는 나사 알고리즘을 이용한 정확한 데이터에 근거를 두고 행성 위치를 조합해 행성별 궤도를 아름답게 묘사하고 있다. 이 제품은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인 킥스타터를 통해 자금을 모으기도 했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