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문이불여일견, 스타트업의 하루

스타트업의 하루는 어떻게 흘러갈까. 글로 배우는 것보단 직접 보는 편이 이해가 쉬울지도 모른다. 스타트업의 일상이 궁금한 이들을 위해 유튜브 크리에이터 삼대장이 나섰다.

스타트업TV는 스타트업 대표의 일상을 따라가며 스타트업의 하루를 간접 체험한다. 1화는 1인 미디어 비즈니스 기업 미디어자몽 김건우 대표 편이다.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가 양질의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MCN의 지평을 넓혀나가고 있는 미디어자몽, 영상에서 확인할 수 있다.

2화는 전문음악팀 섭외 및 공연기획 플랫폼 비브 이다영 대표가 출연했다. 비브는 가야금 연주자이기도 한 이 대표가 아티스트 입장에서 겪은 고민을 풀기 위해 시작한 서비스다. 아티스트와 소비자 두 입장을 연결해야하는 중개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는 비브의 하루, 삼대장과 함께 만나보자.

스타트업 TV 3화는 스포츠 영상 콘텐츠 MCN 스타트업 마이플레이컴퍼니 강동규 대표가 출연했다. 마이플레이컴퍼니는 아마추어 축구인을 위한 경기 촬영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와 함게 경기 내용 분석, 랭킹, 게임 콘텐츠를 함께 서비스하고 있다. 스포츠 종합 영상 콘텐츠 제작사를 꿈꾸는 마이플레이컴퍼니의 하루, 영상에서 만나볼 수 있다.

중소벤처기업부와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지원으로 제작된 스빠TV는 창업 생태계 활성화를 목적으로 창업에 대한 국민적 참여를 유도하고 창업 문화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창업에 관심 있는 누구나 쉽게 볼 수 있도록 웹드라마, 토크쇼, 웹툰, 다큐멘터리 등의 다양한 포맷으로 구성됐다. 스빠TV는 유튜브 크리에이터 삼대장이 열정 넘치는 스타트업 대표와 하루 일과를 함께하며 스타트업의 하루를 간접 체험하는 내용으로 꾸려진다. 스빠TV는 유튜브와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