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집·행사] 고려대경영대학 2018 봄 츄츄데이 외

고려대경영대학, 2018 봄 츄츄데이 개최=고려대학교경영대학이 오는 5월 11일 고려대 LG-포스코경영관에서 2018 봄 츄츄데이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부설 스타트업 연구원에 6개월간 입주, 육성 프로그램을 거친 청년 기업가가 제품과 서비스를 공개 발표하고 시연하는 스타트업 데모데이. 투자 관계자를 비롯해 대학과 공공기관, 언론사, 민간기업, 예비창업자 등 15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 참여 기업은 1인 가구를 위한 마이크로 커뮤니티 서비스 우트, 클라우드 기반 UX 디자인 저작도구 UX큐레이트, 향기 산업 시장을 공략하는 웨일컴퍼니, 변리 업무용 소프트웨어를 선보이는 디앤아이파비스, 종이 소재 교보재로 기계공학과 로봇 원리 습득을 돕는 로봇리, 노령 반려동물을 위한 건강검진키트를 개발한 아이오펫, 예비전문가와 소비자를 연결해주는 플랫폼 서비스인 드리머리 등 7개다.

이번 행사는 스타트업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스타트업 연구원 홈페이지페이스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2018 어모어뷰티X핵캠 모집=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가 오는 6월 22일 2박3일간 제주에서 열릴 예정인 2018 어모어뷰티X핵캠 참가자를 공개 모집한다. 아모레퍼시픽과 공동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글로벌 뷰티 시장과 밀레니얼 세대를 공략할 아이디어, 솔루션을 발굴하는 해커톤 방식 창업 행사.

행사에선 뷰티와 ICT 관련 전문가가 연사로 참여해 아이디어 전략이나 신산업 동향을 발표하는 한편 뷰티 브랜드 크리에이터, 스마트뷰티 스타트업 대표, 비즈니스 육성가가 코칭과 멘토링을 한다. 올해부터는 참가자가 팀을 꾸려 뷰티 시장을 직접 조사해 아이디어를 소비자와 검증하는 아이디어 테스트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모집 분야는 비주얼과 기획/마케팅, IT 및 테크 등 3개. 참가 접수는 5월 16일까지이며 글로벌 뷰티 헬스 시장에 관심이 있는 20세 이상 대학생이나 일반인, 예비창업자, 3년 이내 초기 스타트업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엔슬파트너스, 창업도약패키지 지원사업 사업설명회=엔슬파트너스가 2018 창업도약패키지 지원 사업 설명회와 창업 기업을 위한 사업계획서 작성 교육을 실시한다. 자체 사업 설명회는 오는 4월 30일 15∼16시까지 서울 상암동 DMC첨단산업센터 7층 세미나포럼장에서 열린다. 4차산업혁명 분야 외에 성장촉진 투자형 크라우드 펀딩에 대해 네오스프링 발표 등이 이어질 예정.

사업계획서 작성 교육은 4차산업혁명과 성장촉진 2가지 분야로 진행된다. 먼저 4차산업혁명 분야는 5월 2일 서울 종로에 위치한 CKL기업지원센터에서 열릴 예정. 창업도약패키지 지원 사업 신청을 희망하는 창업 기업을 대상으로 하며 삼훈비즈랩 정명훈 대표가 강사로 나선다. 성장촉진부야는 5월 4일 서울 역삼에 위치한 팁스타운S1 지하 1층에서 열린다. 강사는 고태형 강남대학교 교수가 맡는다. 사업 설명회는 여기, 사업계획서 작성 교육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 자회사, 10개 분야 인재 채용 나서=카카오 블록체인 자회사인 그라운드X가 채용을 실시한다. 블록체인 플랫폼과 블록체인 서비스, 블록체인 기술 연구, AQ 등 기술 직군 외에 국내외 사업 개발, 토큰 이코노미 연구, 프로젝트 관리, PR 등 서비스 직군, 인재 영입과 경영 지원 등 스탭 직군 등 모두 10개 분야를 대상으로 한다. 지원 자격은 분야별로 다르다. 자기 소개와 경력 사항 등을 기입해 이메일(recruit@groundx.xyz)로 제출하면 되며 서류 전형을 통과한 합격자를 대상으로 1, 2차 인터뷰를 진행해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자세한 내용은 카카오 영입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