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 이벤트] 디지털 사회혁신 컨퍼런스 외

지난 주에 개설 된 가볼 만한 스타트업 관련 행사는 어떤 게 있을까? 맞춤형 행사지원 플랫폼 이벤터스가 벤처스퀘어와 손잡고 따끈따끈한 스타트업 추천 행사를 골라 소개한다.

[613일 수] 2회 스타트업 버스킹: 팀빌딩=스타트업 팀빌딩을 주제로 6월 13일 오후 4시에 서울 강남구 집닥 대회의실에서 스타트업 버스킹이 열린다. 이번 스타트업 버스킹은 지난 5월 열린 제1회 스타트업 버스킹 이후로 두번째. 팀빌딩을 겪어본 스타트업의 이야기를 할 예정이다. 패널로 △정금종(에이치컨버젼스) △박효험(올바른컴퍼니) △이민호(핀인사이트)가 나올 예정이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614일 목] 2회 블록체인 소사이어티 인 서울=제2회 블록체인 소사이어티 인 서울이 오는 6월 14일 오후 7시부터 서울창업허브 10층 대강당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글로벌 블록체인 리더들과 함께 토큰 이코노미와 관련된 현재의 글로벌 이슈를 자유롭게 토론하는 자리가 될 것이다. 연사로 △명승은(벤처스퀘어, CEO) △정상호(크로스체인테크놀로지, CEO) △Roger ver(Bitcoin.com, CEO) △Nathan Sun(QBAO, COO) △Teppei Nakano(Namcoin, CEO) △Kim Seonggi(MoFAS, CTO)가 이야기할 예정이다. 이번 제2회 블록체인 소사이어티 인 서울은 영어로 진행 되며 통역이 제공되지 않는다. 블록체인 소사이어티 인 서울이 주최하고, 벤처스퀘어, 블록체인 아카데미, 블록인프레스, 지디넷코리아, 크로스체인테크놀로지가 주관하여 개최된다. 블록체인 소사이어티 인 서울은 배달 정기적으로 밋업을 진행한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618일 월] 디지털 사회혁신 컨퍼런스=과학기술정보통신부, 행정안전부가 주최하고 한국정보화진흥원(NIA)이 주관하는 ‘디지털 사회혁신 컨퍼런스: 디지털 사회혁신 1번가’가 오는 6월 18일 월요일 오후 3시에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ICT를 통해 디지털 시민과 함께 풀어가는 다양한 문제해결 플랫폼 ‘디지털 사회혁신(Digital Social Innovation)’에 대한 우리 사회의 공감대 확산을 위한 것. 디지털 시민, 활동가, 시민단체, 사회적 기업, 지방자치단체, 정부와 함께 ‘디지털 사회혁신’을 위한 토론의 장을 마련하고, 시민이 직접 참여해 디지털 사회혁신을 정의하고 문제를 해결하며 토론하는 열린 컨퍼런스를 추진할 예정이다. 행사는 한국정보화진흥원의 개회사, 청와대 사회혁신수석실, 제프멀건, 맷스토크(영궁 Nests)의 축사로 시작한다. 또 디지털 사회혁신 기술지원단 출범식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행정안전부 사회혁신추진단의 사례공유, 이두희대표의 ‘디지털 사회혁신을 말하다’를 주제로 강연에 나선다. 3부 디지털 사회혁신 토크콘서트에서는 디지털 사회혁신 이슈 논의에서 △이재홍(비영리IT지원센터, 이사)이 사회자로 △이두희((사)멋쟁이사자처럼, 대표) △천영환(정책플랫폼 와글, 매니저) △홍윤희(이베이코리아, 협동조학 무의, 이사) △박지환(사단법인 오픈넷, 변호사) △임정근(경희사이버대학교 NGO 사회혁신전공, 교수)가 패널로 참석할 예정이다. 사전등록 후 참석하면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하고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한다. 행사는 무료이며 사전신청과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을 통해 할 수 있다.

[619~20] 9회 이데일리전략포럼=이데일리가 6월19일과 20일 서울 중구 장충동 신라호텔에서 ‘디지털 신세계:어떻게 대응할 것인가’란 주제로 제9회 이데일리 전략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에는 금융위기 속에서도 스웨덴을 유럽 강대국 반열에 굳건히 올려놓은 △프레드릭 라인펠트 전 스웨덴 총리, 혁신적인 모바일 결제 시스템인 스퀘어의 창업자 △짐 맥켈비, 한국 스타트업 가운데 두 번째로 실리콘밸리 와이콤비네이터의 투자를 받은 △ 김동신 센드버드 대표, 국내 PC통신과 인터넷 방송 시대를 이끈 △문용식 한국정보화진흥원장, 창업·벤처 분야 전문인 △석종훈 중소벤처기업부 창업벤처혁신 실장, 할리우드 못지않은 VFX(시각특수효과) 기술로 천만관객을 사로잡은 △김용화 감독, ‘한국의 칼라 힐스’로 불리는 △유명희 산업통산자원부 통상교섭실장 등이 연사로 나서 디지털 혁신에 어떻게 대응할 것인지를 논의한다. 이틀간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기조강연과 특별강연, 6개 세션으로 진행되며 특별 세션으로 에메랄드홀레서 제2회 이데일리 바이오헬스 컨퍼런스, 이데일리와 로켓펀치가 함께하는 ‘Start up pitching day’가 함께 열린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620일 수] 이데일리와 로켓펀치가 함께하는 Start-up Pitching day=제9회 이데일리 전략포럼의 특별 세션으로 행사 두 번째 날인 6월 20일 수요일 2시부터 ‘이데일리와 로켓펀치가 함께하는 Start up pitching day’가 열린다. 이번 행사는 세계 스타트업의 중심지인 실리콘밸리에서 활약하고 있는 센드버드 김동신 대표와 국내에서 활발하게 활동 중인 다양한 스타트업 기업이 참가하며 스타트업 기업에 상품 PR 테이블이 구성될 예정이다. △’유커넥’, 유튜브 데이터 성과 분석 기반 MCN 마케팅 자동화 서비스 제공 △’주식회사 핀투비’, 중소기업을 위한 자금조달 솔루션을 제공하는 핀테크 기업 △ ‘주식회사 로로젬’, K-패션주얼리 AR 착용 서비스 △ ‘이벤터스’, 성공적인 행사를 위한 맞춤형 행사지원 플랫폼 △ ‘뉴스젤리’, 데이터 시각화 전문기업 △ ‘벤디스(식권대장)’, 직장인을 위한 기업용 모바일식권 서비스 △’비주얼캠프’, 시선추적 알고리즘 및 분석기술 전문 기업 △ ‘주식회사 페이업’, 판매자용 간편결제서비스의 스타트업 피칭이 있을 예정이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위클리 이벤트는 성공적인 행사를 위한 맞춤형 행사 지원 플랫폼 이벤터스가 제공한다. 이벤터스는 누구나 쉽게 클릭 몇 번이면 행사에 필요한 기능과 디자인을 갖춘 전문 플랫폼을 만들 수 있게 해준다. 행사 전에 참가자 모집 및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고, 행사 중에는 질의응답, 설문조사, 모의투자 같은 실시간 소통 솔루션이나 경품추첨, 퀴즈대회 같은 다양한 이벤트 솔루션 등 행사에 필요한 30여 가지 솔루션을 모두 클라우드로 제공한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