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 이벤트] 프라이머 데모데이 외

지난 주 개설된 가볼 만한 스타트업 관련 행사는 어떤 게 있을까? 맞춤형 행사지원 플랫폼 이벤터스가 벤처스퀘어와 손잡고 따끈따끈한 스타트업 추천 행사를 골라 소개한다.

[620일 수] 프라이머 13기 데모데이=프라이머가 6월 20일 수요일 오후 2시부터 한국과학기술회관 신관 국제회의실에서 데모데이를 개최한다. 프라이머 13기 데모데이는 프라이머가 2018년 상반기 투자하고 멘토링한 14개팀 성과와 미래에 대한 비전을 공유하는 자리다. 이번 행사에서는 아파트 실거래가 시세정보 서비스 ‘호갱노노’ 심상민 대표, 패션·뷰티 SNS 기반 쇼핑 플랫폼 ‘스타일쉐어’ 윤자영 대표가 창업에 대한 경험도 공유할 예정이다. 13기 데모데이 발표 기업은 △로그인톡(휴대폰번호로 간편하게 메신저로 안전하게 로그인&인증 서비스) △뷰티패스(서울 피부과 정기구독 멤버십) △프레시코드(건강편의식 거점배송 플랫폼) △코드스테이츠(소프트웨어 엔지니어로 커리어 전환할 수 있는 코딩 교육 부트캠프) △비트로봇(암호화폐가 쉬워진다) △오버노드(블록체인 서비스 대상 결제 솔루션) △폴리주스(되고 싶은 사람으로 변신할 수 있는 ai 카메라) △말랑하니(유아용품 제조 및 판매) △마보(국내 최초 마음 챙김 명상 앱) △코너마켓(원스텝 유아동복 중고거래 서비스) △메뉴잇(음식점용 태블릿 메뉴 판 서비스) △맛있저염(ICT 기술을 활용한 건강, 콩팥 상태 별 맞춤식단 배송서비스) △멜릭서(유기농&비건 화장품 이커머스) △팀엘리시움(3D 카메라를 활용한 헬스케어 기기 개발)이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620일 수] KerasTensorflow를 활용한 금융 딥러닝 부트캠프 1=인사이트 캠퍼스가 금융 딥러닝 부트캠프 1기를 6월 20일부터 8월 1일까지 삼성동 나라빌딩 인사이트 캠퍼스 제1강의장에서 강의를 개최한다. 이번 교육과정은 기계학습 심화과정으로 딥러닝과 강화학습에 대한 최근 동향을 빠짐없이 리뷰하고 딥러닝과 강화학습을 금융에 어떻게 접목하는지에 대한 궁금점을 해소할 예정. 새로운 방법으로 주식투자와 금융 분석을 시도하고 싶거나 금융 딥러닝 관련 논문을 쓰려는 대학원생, 4차산업혁명의 핵심인 인공지능과 딥러닝의 흐름을 파악하고 싶은 이들에게 유용한 강의가 될 것이다.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622일 금] W.ingK Club 의료기기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설명회=고려대학교병원이 직접 만든 의료기기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W.ingK CLUB 프로그램 설명회가 6월 22일 금요일 오후 3시부터 강남구 역삼로 마루 180 지하 1층 이벤트홀에서 개최된다. W.ingK CLUB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은 구체화된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사업 성공화를 위한 교육과 실습으로 의료기기 관련 사업화 및 의료진 연결을 돕는다. 이번 행사에서는 정재범(의료기기상생사업단 연구교수)의 인사말로 시작해 함병주(고려대학교 안암병원 연구부원장)의 축사와 이상헌(고려대학교 안암병원 P-HIS 개발사업단장)이 의료기기 사업화 성공사례, 정재범(의료기기상생사업단 연구교수)의 W.ingK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설명으로 진행되며 MOU 협약식과 네트워킹이 있을 예정이다.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참여기업 혜택은 의료진, 기업 매칭(1:1), 팁스 우선 추천, 고려대 기술지주회사 우선 투자기회 부여, 의료원장 명의 수료증, 특허 출원 지원이 있을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622일 금] 11회 블록체인 심포지엄 : 토큰 이코노미=블록체인 전문 기업 싱코가 6월 22일 금요일 오후 1시부터 서울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그랜드볼룸 5층에서 ‘제11회 블록체인심포지엄: 토큰이코노미’를 개최한다. 이번 심포지엄은 블록체인 프로젝트 현황을 공유하고 블록체인 기술 기반 발전 방향과 아이디어를 논하는 자리다. 공개적으로 누구나 다 참여해 블록체인 산업에 대한 지식이나 역량 개발과 해당 관련 업계의 인사들과 서로 소통하고 어울리는 기회다. 행사에선 싱코가 발행하는 월간 잡지와 소정의 사은품을 제공한다. 행사는 유료이며 6월 18일 월요일 정오까지 참가 신청을 하면 얼리버드 할인을 적용받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위클리 이벤트는 성공적인 행사를 위한 맞춤형 행사 지원 플랫폼 이벤터스가 제공한다. 이벤터스는 누구나 쉽게 클릭 몇 번이면 행사에 필요한 기능과 디자인을 갖춘 전문 플랫폼을 만들 수 있게 해준다. 행사 전에 참가자 모집 및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고, 행사 중에는 질의응답, 설문조사, 모의투자 같은 실시간 소통 솔루션이나 경품추첨, 퀴즈대회 같은 다양한 이벤트 솔루션 등 행사에 필요한 30여 가지 솔루션을 모두 클라우드로 제공한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