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집·행사] 스타트업얼라이언스, 2018 스타트업 생태계 컨퍼런스 개최 외

스타트업얼라이언스, 2018 스타트업 생태계 컨퍼런스=스타트업얼라이언스가 6월 21∼22 양일간 부산 동서대학교 센텀캠퍼스에서 2018 스타트업 생태계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네이버와 동서대학교,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가 후원하는 이번 행사가 내건 테마는 자금과 정책. 중소벤처기업부 승격, 정부의 하반기 추경 예산 1조 5,000억 원 등 창업 생태계에 자금이 집중되는 만큼 자금 공급이 생태계 발전에 어떤 영향을 미치고 결과는 무엇인지 알아보자는 취지다. 컨퍼런스는 5개 트랙 22개 세션으로 구성된다. 연사 발표 자료와 현장 영상은 스타트업얼라이언스 네이버 TV 채널과 유튜브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음소시어스, 스탠딩에그 콘서트 미팅=이음소시어스가 7월 14일 서울 서초구 한전아트센터에서 3대3 스탠딩에그 콘서트 미팅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남녀 미팅과 공연 관람을 결합, 식사도 하고 공연도 관람하는 일석이조 이벤트. 참가자는 공연 시작 전 근처 레스토랑에서 식사와 대화를 나눈 뒤 공연을 관람한다. 미혼남녀라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7월 5일까지 이음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당첨자는 7월 9일 개별 통보한다. 관련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비즈하우스, 신규 회원 할인쿠폰 지급 이벤트=비즈하우스가 주문 배송 조회와 쿠폰 적립 기능 등 사용자 편의 기능을 반영한 모바일 웹페이지를 열었다. 또 명함이나 전단지, 현수막, 배너 등 상품 샘플 디자인도 살펴볼 수 있다. 그 뿐 아니라 네이버와 구글 계정을 통한 간편 회원 가입도 할 수 있다. 비즈하우스는 추후 카카오톡 로그인을 추가하는 등 지속적으로 콘텐츠를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개선해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회사 측은 모바일 페이지 오픈에 맞춰 모바일 신규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2,000원 할인 쿠폰 즉시 지급 이벤트를 진행한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얍컴퍼니, 블록체인 이코노믹 강연=얍컴퍼니가 6월 22일 오전 9시 30분부터 12시까지 서울 종로구 트윈트리타워에서 블록체인 이코노믹 강연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UCL 블록체인 테크놀로지 센터와 서강대학교 지능형 블록체인 센터가 주최하는 이번 행사에는 파올로 타스카(Paolo Tasca)가 초청 연사로 나설 예정. 나올로 타스카는 영국 UCL 블록체인 테크놀로지 센터 설립자 겸 상임위원으로 UCL과 BLT 관련 여러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수행하기도 했다.

정보통신산업진흥원, 2018SW일일교사 강연=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7월부터 10월까지 전국 소도시와 농어촌 지역 초중등학생 등을 우선 대상으로 2018년 SW일일교사 강연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코딩 교육 전문기업 블루커뮤니케이션이 운영하는 이번 교육은 30여 회 실시될 예정. SW 산업 종사자와 전문가가 학교를 찾아 강연하던 기존 교육 프로그램 외에 학생이 피지컬 컴퓨팅을 통해 실제로 SW 코딩을 체험하고 꿈을 키우는 SW코딩 체험 프로그램도 추가 편성한다. 센서와 부품을 이용해 인터넷에 연결되는 시계를 개발하는 과정을 통해 사물인터넷 개념과 원리를 이해하고 창의적 아이디어까지 도출하는 체험형 교육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강연을 원하는 초중등학교라면 SW 전문가 강연과 SW 코딩 체험 교실 등 2가지 강연 프로그램 중 1개를 선택해 신청할 수 있다. 강연은 전액 무료로 제공된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메일(iotedu@bluecom.kr)을 통해 문의할 수 있다.

아크릴 박외진 대표, 초청 강연=인공지능 스타트업 아크릴 박외진 대표가 6월 23일 한양대학교 정보통신관 9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리는 TEDxHanyangU, 28일 AI x Robot Summit 2018에 연사로 나서 공감형 인공지능 플랫폼 조나단을 소개한다. 박 대표는 TEDxHanyangU 3번째 강연자로 ‘공감하는 인공지능을 꿈꾸다’는 주제로 강연을 한다. 또 AI x Robot Summit 2018에서도 30분간 강연을 펼친다. 행사 기간 중 아크릴 측은 조나단 체험 부스도 운영한다. 부스 방문객 선착순 100명에게는 휴대용 손선풍기 지급 이벤트도 진행한다.

닥터키친,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이벤트=닥터키친이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추가 이벤트를 진행한다. 카카오톡 친구 추가 후, 이벤트를 통해 응모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닥터키친 커머스 3,000원 할인 쿠폰을 문자로 보내준다. 할인 쿠폰으로 설탕 걱정 없는 닥터키친 다방커피, 유화제를 첨가하지 않은 건강한 아몬드 3종 등을 할인 받을 수 있다. 또한, 매월 10일 응모자 중 20명씩 추첨하여 스타벅스 아메리카노를 지급할 예정이다. 한편, 닥터키친은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통해 ‘닥터키친 똑똑 정보통’의 콘텐츠를 매주 제공하고 있다. 똑똑 정보통은 식습관 오해 바로잡기 특집, 건강한 레시피 소개, 당뇨 환자를 위한 메뉴 및 식재료 소개 등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1대 1 채팅을 통해 당뇨 식단에 관한 궁금증도 해결할 수 있다.

네이버 뷰티, ‘뷰스타 캠프개최=네이버 뷰티가 ‘찾아가는 틴-뷰스타 캠프’를 개최한다. 네이버 틴-뷰스타 캠프는 뷰티와 크리에이터에 관심있는 10대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뷰티 전문 교육 프로그램이다. ‘틴-뷰스타’ 캠프는 현재 활동하고 있는 뷰스타 또는 전문 아티스트가 직접 학생들에게 메이크업 연출 방법과 더불어 뷰티 컨텐츠를 기획하고, 제작하는 노하우에 대해 생생하게 전달한다. 이번 ‘틴-뷰스타 캠프’의 커리큘럼은 ‘영상콘텐츠 촬영 시 현장 실습’, ‘라이브 방송 잘하는 법’ 등 뷰스타 활동을 간접 경험해볼 수 있는 프로그램 위주로 구송된다. 이번 여름방학 중 진행되는 ‘틴-뷰스타 꿈의학교’의 참가학생은 ‘경기 꿈의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모집한다. 모집 기간은 21일부터 7월 8일까지다.

◇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C-LAB 액셀러레이팅 7기 쇼케이스=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가 6월 21일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1∼2층에서 C-LAB 액셀러레이팅 7기 쇼케이스를 진행한다. 이번 쇼케이스는 C-LAB 11개사가 지난 5개월간 기업 성과를 공유하는 한편 사업 아이템을 발표하고 후속 투자 유치를 위한 IR 피칭으로 이뤄진다. 이번 쇼케이스에선 보육기업 졸업 전시 뿐 아니라 지역 투자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국내 주요 벤처캐피털과 엔젤투자자 30여명도 참석한다. 연규황 센터장은 “앞으로 지역 창업 생태계 뿐 아니라 투자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투자자를 센터 프로그램에 참여시키고 협업을 강화할 예정”이라며 “하반기에는 초기투자와 보육프로그램을 강화 개편한 C-LAB 8기를 선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SGU SEOUL 런칭 파티 개최=스타트업그라인드유니버시티(StartupGrind University) 서울 런칭 파티가 6월 26일 19시 건국대학교 새천년관 국제회의장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에선 스타트업에 관심 있는 대학생과 스타트업 관계자가 어울릴 수 있게 다양한 먹거리를 곁들여 네트워킹 파티가 열리며 토크쇼 형태 행사도 진행된다. 이 자리에는 구글 프로젝트 매니저가 참석해 스타트업 관련 에피소드와 정보, 글로벌 경험을 풀어나갈 예정. SGU 서울은 이 날 행사를 시작으로 매달 1회씩 주기적으로 개최되며 스타트업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