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 이벤트] 융합기술 창업스쿨·명견만리 외

지난 주에 개설된 가볼 만한 스타트업 관련 행사는 어떤 게 있을까? 맞춤형 행사지원 플랫폼 이벤터스가 벤처스퀘어와 손잡고 따끈따끈한 스타트업 추천 행사를 골라 소개한다.

[626일 화] ‘융합기술 창업스쿨대학생 스타트업이 갖춰야 할 기업가정신=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이 4차산업혁명시대를 선도하는 대학생 스타트업 육성사업인 ‘경기도 대학생 융합기술 창업지원사업’을 통해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과 서울대학교 창업인프라를 활용한 단계별 창업교육인 ‘융합기술 창업스쿨-기본과정’을 실시한다. 융합기술 창업스쿨에선 창업적 기업가, 혁신기술 스타트업 케이스 스터디를 서울대학교 SNU공학컨설팅센터 최기창, 벤처경영연합전공 이영민 교수가 강의에 나선다. 6월 26일 화요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세미나룸 1에서 열린다. 누구나 참석 가능하며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참가신청은 이곳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626일 화] 인사노무실무 원포인트 레슨=HR에듀센터가 6월 26일 화요일 오후 7시부터 인사노무실무 원포인트 레슨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에서는 채용담당자가 알아야할 채용 관련 법률의 종류와 핵심을 이해하고 채용실무 기획과 수행 시 필요한 채용법률 실무 팁을 전수할 예정. 채용비리 등 민감해지는 채용 관련 법률의 종류를 망라하고 채용 법률의 원리와 핵심을 이해한 후 실무사례에서 적용할 수 있는 솔루션을 습득할 수 있게 한다. 대기업 인사팀 출신 노무사가 알려주는 인사노무실무 원포인트 레슨이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627일 수] 사회혁신 명견만리 []-사회혁신 리빙랩=시민참여 사회혁신의 생생한 대안현장과 한해 전망을 전문가, 현장 활동가와 함께 조망하는 사회혁신 명견만리 ‘활’- 사회혁신 리빙랩이 오는 6월 27일 오후 7시부터 사회혁신파크 1단지 상상청 3층 오픈스페이스에서 열린다. 급변하는 미래를 섹터간 협력과 집단지성을 통해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방안을 실천적으로 모색하고 관계를 잇는 장이 될 예정이다. 이번 사회혁신 명견만리는 ‘활’ 사회혁신 리빙랩(Living Lad)의 주제로 △천영환(와글 시니어 매니저)가 대전 건너유 프로젝트 PM △정연찬(라임프랜즈 대표)가 국내법 번역플랫폼PM △송위진(STEPI 연구위원)이 리빙랩 네트워크 포럼의 내용으로 발제할 예정이다. 행사는 발제자 40분 발표와 80분 좌담 토론회로 진행되며 청각장애인을 위한 문자통역 쉐어타이핑을 지원한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참가신청은 이곳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629일 금] 별난 사람들의 창업이야기 별별세미나 #3=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와 스타벅스가 청년 실업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창업을 준비하는 청년의 카페 공간을 지원하는 창업카페 프로그램 스타벅스 창업카페 시즌 5의 #3을 실시한다. 행사 프로그램은 △임팩트투자X소셜벤처 이야기 임팩트투자 전문 플랫폼 비플러스 박기범대표 △소셜벤처의 투자&액셀러레이팅 파트너 SOPSSNG의 이야기 이학종 투자심사원 △임팩트 투자를 받은 소셜벤처 “대학생놀이 시터 서비스, 놀담” ㈜잘노는 문미성 CEO가 진행한다. 또 참가자와 패널간 문답 시간이 가질 예정. 행사는 오는 6월 29일 금요일 오전 10시부터 스타벅스 용산역 써밋R점 2층에서 열린다. 임팩트 비즈니스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스타벅스 커피와 푸드가 무료 제공된다. 세미나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630일 토] 젊다투어, 임택작가와 떠나는 677일간 세계여행 강연=대학생 강연기획단체 ‘젊음이 묻습니다’가 25번째 이야기로 마을버스로 세계를 여행한 임택 여행작가가 목적지도 모르는 채 숨 가쁘게 달려온 청춘들, 바쁜 삶에 지쳐 도전하는 법을 잊어버린 청춘을 위한 리얼한 이야기를 준비한다. 임택 여행작가는 마을버스와 함께 677일동안 48개국을 세계 여행했다. 강연은 2호선 이대역 근처 어반앨리스에서 6월 30일 토요일 14∼17시까지 열린다. 행사는 무료이며 자세한 내용과 참가신청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위클리 이벤트는 성공적인 행사를 위한 맞춤형 행사 지원 플랫폼 이벤터스가 제공한다. 이벤터스는 누구나 쉽게 클릭 몇 번이면 행사에 필요한 기능과 디자인을 갖춘 전문 플랫폼을 만들 수 있게 해준다. 행사 전에 참가자 모집 및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고, 행사 중에는 질의응답, 설문조사, 모의투자 같은 실시간 소통 솔루션이나 경품추첨, 퀴즈대회 같은 다양한 이벤트 솔루션 등 행사에 필요한 30여 가지 솔루션을 모두 클라우드로 제공한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