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에서 100억 규모 콘텐츠 사업 ‘제이벅스’

제이벅스가 중국 투자사와 100억 규모 공동사업 계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제이벅스는 지난달 12일 중국 심천의 투자 마케팅회사인 우애우취 문화통신유한회사와 애니메이션 ‘느릿느릿 나무늘보 늘(Slow Slow Sloth Neul)’에 대한 중화권 판권 공동사업 및 뉴미디어 방영을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을 통해 제이벅스는 합작회사를 설립하고 중국 측으로부터 6천만 위안을 투자받을 예정이다. 총 52편의 단편 애니메이션 공동제작을 추진하고 온라인 동영상 600여 개를 현지 플랫폼에 방영한다. 이밖에도 극장용 애니메이션 공동제작과 다양한 분야의 라이선싱 사업을 진행하고 IP를 활용해 한국 IoT 산업과 중국 거대 플랫폼을 연결할 계획이다.

박혜성 제이벅스 대표는 “심천비즈니스센터의 입주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현지 주요 핵심 투자사 및 애니메이션 관계사와 비즈니스 매칭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얻었고 성공적인 중국 진출 성과로 이어졌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제이벅스는 한국콘텐츠진흥원 심천비즈니스센터가 운영하는 ‘텐센트엑셀러레이터센터 입주 및 지원’ 프로그램 2기로 참여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심천 내 한국 콘텐츠 스타트업 육성을 위한 비즈니스 지원제도로 무료 입주 공간과 현지 비즈니스 교류, 엑셀러레이터센터 프로그램 참가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