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집·동향] 업비트 개발자 컨퍼런스 2018 개최 외

두나무, 업비트 개발자 컨퍼런스 2018 개최=두나무가 오는 9월 13∼14 양일간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업비트 개발자 컨퍼런스 2018(Upbit Developer Conference 2018) 행사를 연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Proof of Developer(개발자 증명)‘을 슬로건으로 내걸고 전 세계 개발자가 함께 모여 블록체인 기술에 대해 토론하고 지식을 공유하는 기회로 삼을 예정. 스팀잇 창업자 네드 스콧, 온톨로지 설립자 리준, 빗고 공동창업자 마이크 벨시, 비트렉스 공동설립자 빌 사하라 등 30여 명에 달하는 국내외 블록체인 전문가를 만나볼 수 있다. 이석우 두나무 대표는 “수많은 블록체인 행사들이 열리고 있지만 블록체인의 중심인 개발자가 모여 기술에 대해 자유롭게 토론하고 지식을 나눌 수 있는 자리는 아직 크게 부족한 상황“이라면서 “이번 행사가 블록체인 기술에 열정을 품은 많은 개발자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행사는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참가비 중 50% 할인되는 얼리버드 티켓은 8월 10일까지 구입할 수 있다.

텀블벅, 제주문화예술재단과 문화생태계 구축 MOU=텀블벅이 제주문화예술재단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양측은 이에 따라 텀블벅이 진행 중인 제주 문화 예술 창작자 크라우드펀딩 기획전인 ‘좋음직허여’를 시작으로 도내 문화 예술 창작자와 청년 문화 예술 활동을 지원하는 한편 창작자 생태계 조성을 위해 협력할 방침. 그 밖에도 장기적으로 지역 기반 창작 프로젝트를 위한 지속적인 크라우드펀딩 모델을 마련하고 홍보 마케팅도 공동 추진, 지역 문화 예술 활성화를 위해 협력할 예정이다. 염재승 텀블벅 대표는 “제주도를 비롯해 그동안 수도권에 비해 소외된 지역 문화예술 진흥에 박차를 가할 수 있을 전망”이라면서 “앞으로 지역 기반 창작자가 지속적으로 활동을 이어가고 자립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버즈빌, KB금융 리브메이트와 전략적 제휴=버즈빌이 KB금융그룹 통합 멤버십 플랫폼인 리브메이트와 전략적 제휴를 체결, 모바일 잠금화면 앱인 리브메이트 with 버즈스크린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리브메이트 with 버즈스크린은 잠금 화면에서 포인트 조회를 물론 쿠폰함과 이벤트 확인, 바코드 결제로 곧바로 접근할 수 있게 해주는 메뉴를 지원한다. 별도 마케팅 비용 없이 앱 유저와 소통하며 앱 주목도와 사용 빈도를 높일 수 있다. 버즈빌 측은 조만간 서울도시가스 등과도 제휴를 맺어 영역을 확장할 계획이다.

패스트캠퍼스, 훈련사다리 시범사업 교육기관 선정=패스트캠퍼스가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인증하는 청년 훈련사다리 시범사업 운영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강민 패스트캠퍼스 대표는 “커리큘럼 기획 운영과 채용박람회 행사 같은 일자리 창출을 위한 부단한 노력으로 지난 2년간 400여명 이상 청년의 성공적 취업 케이스를 만들어낸 게 평가된 것 같다”는 말로 시범기업으로 선정 소감을 밝혔다. 패스트캠퍼스는 이에 따라 취업성공패키지I를 운영할 예정. 프로그램 참여 수강생은 1,000만 원 한도로 수강 비용 90%까지 지원받을 수 있게 된다.

매칭스, 특강데이 1탄 및 사업설명회 개최=매칭스가 지난 7월 21일 특강데이 1탄 및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매칭스는 동업과 투자 희망자를 위한 만남의 장을 마련하겠다는 취지로 설립한 회사. 김현정 매칭스 대표는 “금융권 재직 후 공공 유관기관에서 예비창업자와 창업기업 지원 담담당 역할을 했고 민원인을 상대하다 보니 필요할 때 사람을 이어주는 게 중요한 것 같아 창업하게 됐다”고 밝히면서 앞으로 창업카페 공간도 마련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이번 특강데이를 시작으로 SNS 채널을 통한 마케팅 전략 등 창업에 필요한 특강을 계속할 예정이다.

오픈소스진흥협회 이더리움개선네트워크 구축”=오픈소스진흥협회가 산하 비트코인개선그룹을 통해 비트코인에 이어 이더리움을 우리 경제 환경에 맞게 개선한 암호화폐 네트워크 구축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비트코인 개선 네트워크 구축에 이어 노하우를 바탕으로 이더리움 개선 네트워크 구축에 성공했다는 설명. 이에 따라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으로 대표되는 양대 블록체인 개선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운영 가능한 기술과 경험을 확보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더리움 개선 네트워크는 AWS와 오픈스택, 리눅스 시스템을 압축적이면서 효율적으로 가상화, 클라우드로 구성했다는 점에서 리눅스를 인터넷에 그물망처럼 연결한 비트코인 개선 네트워크 방식과는 차이가 있다고 덧붙였다. 협회 측은 다음 단계로 암호화폐 네트워크를 구축하면서 축적한 기술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스칼리움 프로젝트를 지원할 계획이다.

블루웨일, 블록체인 트렌드와 공유경제의 미래 2018 성료=블루웨일 측은 지난 7월 23일 디자인하우스와 공동 주최한 블록체인 트렌드와 공유경제 미래 2018 컨퍼런스가 3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이원홍 블루웨일 대표 개최사에 이어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블록체인위원회 파리스 웨이스 위원, EU 블록체인 관찰기구 공동의장인 수잔 폴, 공유경제 컨설턴트인 첼시 러스트럼, 시민도시 공동 리더인 조지 사라이바, 글로벌블록체인애플리케이션리처시재단 월터 토네토 부의장, 소크라테스 프로그램을 이끄는 코르델 카터 등의 연설과 토론이 진행됐다. 그 밖에 로지스틱스X COO인 에릭 정, 유니텔런트 CEO 바디아 모자파르, 배니웨어 공동창업자 이테이 섹터, 스톰 CEO 사이먼 유, 김종협 더루프 대표 등이 자사 비전을 발표했다. 이원홍 블루웨일 대표는 “이번 컨퍼런스가 블록체인과 공유경제, 스마트시티에 대한 새로운 시각과 정보를 얻는 계기가 됐기를 바란다”며 “블루웨일은 고용주와 근로자에게 필요한 고용, 구직,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블록체인 기반 공유경제 플랫폼으로 프리랜서와 중소사업자 모두가 공정한 이득을 얻을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네이버 그라폴리오, 국립국악원과 작곡 공모전=네이버 온라인 창작 콘텐츠 플랫폼인 그라폴리오가 국립국악원과 손잡고 7월 23일부터 9월 6일까지 국악 관련 공모전을 시도한다. 참여하려면 가야금과 해금, 단소, 태평소등 국악기 중 선율악기를 활용한 부분이 전체곡 4마디 이상을 차지하게 작곡해 그라폴리오 홈페이지에 올리면 된다. 당선자 10명에게는 작품료를 지급하며 당선작은 국립국악원 생활 시리즈 앨범에도 음원을 수록할 예정. 네이버 그라폴리오 측은 이번 공모전을 시작으로 국악 대중화를 위한 다양한 공모전을 진행, 국악 콘텐츠 대중화에 힘쓸 예정이라고 밝혔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야놀자, 올리브영·리스테린과 공동 프로모션=야놀자가 8월 4일까지 올리브영, 리스테린과 함께 공동 프로모션 ‘쿨하게 야놀자’를 진행한다. 이에 따라 올리브영은 전국 매장에서 리스테린 신상품인 헬시 브라이트를 비롯해 존슨앤존슨 선크림, 보습제 등 바캉스 추천 아이템을 할인 판매한다. 올리브영 매장에서 리스테린 기획팩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야놀자 숙박권 1만원이 포함된 놀자 파우치를 함께 증정한다. 또 인스타그램 이벤트인 ‘올리브영에서 야놀자를 찾아라’도 함께 실시할 예정. 올리브영 매장에서 야놀자 표식을 찾아 인증 사진을 찍은 다음 해시태그(#야놀자)를 곁들여 올리면 자동 응모된다. 당첨자는 8월 27일 발표되며 경품으로 야놀자 숙박권 5만원을 제공한다.

다우기술, 중소기업 대상 다우오피스 60% 할인 프로모션=다우기술이 2018년 클라우드 서비스 적용확산 사업 공급 기업으로 선정, 자사의 그룹웨어인 다우오피스를 중소기업에게 최대 60% 할인가에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 정부 지원에 따라 다우오피스를 도입하면 60% 할인가에 최대 1년간 이용할 수 있다. 이번 프로모션은 정부 예산이 소진되면 끝나는 선착순 이벤트다. 참여를 원하는 중소기업은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 게시판에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엑스페론골프, 앱 공개 맞춰 무료 홀인원 이벤트=엑스페론골프가 9월 말까지 무료 홀인원 이벤트를 시작한다. 7월 15일 선보인 엑스페론골프앱 발표에 맞춰 진행하는 것으로 9월 말까지 회원 가입을 하면 누구나 가입 후 1년 동안 공짜로 홀인원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필드나 스크린에서 라운딩을 하기 전 앱으로 홀인원 이벤트를 신청하면 된다. 기간 중 회원은 1년 동안 필드는 24회, 스크린골프는 48회까지 참여 가능하다. 참여 회원이 홀인원을 하면 상금 100만 원, 상품 200만 원어치를 제공하며 매달 챔피언을 뽑아 상금 200만 원, 상품 800만 원어치 등 1,000만 원 상당을 추가 시상한다. 다만 해당 월 홀인원 회원이 3명 이상 나와야 한다. 또 가장 먼 거리에서 홀인원을 한 사람이 챔피언이 된다.

씨즈온 대한민국 장사 천재들출간=대한민국 장사 천재들(차돈호 저, 씨즈온)은 사업을 준비하는 독자를 위한 실용서. 아이템 발굴에서 영업 노하우, 위기 관리까지 사업 개발 전 과정을 담고 있다. 네이버 카페 창사영을 10년 이상 운영 중인 저자 차돈호 대표가 장사를 기반으로 성공한 장사천재들의 성공 비밀을 다뤄 사업의 본질을 분석한다. 이 책은 5부로 구성, 창업 기초에서 사업 운영을 위한 경영 전략과 위기 관리 등을 망라했다. 1부에선 소액 창업을 해야 할 사업자 마인드, 2부는 영업 중요성, 3부는 실패 없는 아이템 선정법, 4부는 고객 마음을 훔치는 대박 전략, 5부는 위기 관리를 다룬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