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규어 거래소 ‘몰테일토이’ 오픈

코리아센터가 피규어와 아트토이, 임팩트파츠, 키덜트 등을 전시하고 판매, 구입할 수 있는 오프라인 거래소 몰테일토이를 연다고 밝혔다.

몰테일토이는 피규어와 아트토이 저변 확대를 위해 서울 서교동 팟빵 사옥 1층에 79평 규모(261㎡) 규모로 마련한 것이다. 베어비릭과 카우스 전문 전시관 등을 운영하며 콜렉터간 작품 전시나 재판매, 구매, 공동구매 등을 비롯해 건담 시리즈와 레고 같은 걸 직접 제작하는 제작소 등으로 활용된다. 또 로비층에 위치한 몰테일어반카페를 이용해 오프라인 커뮤니티 운영을 계획 중이며 유튜브 채널을 통해 소개하는 방안도 계획 중이다.

코리아센터 측은 플로아마켓 형식으로 몰테일 일본 현지 MD와 협업해 국내에서 구입하기 어려운 제품을 공동구매하고 콜렉터가 수집한 피규어를 돋보일 수 있게 이에 맞는 임팩트파츠를 몰테일 중국 현지 MD와 함께 조달할 예정이다. 회사 관계자는 “도쿄 아키하바라 유통점이나 매장과 협력을 오랫동안 하면서 준비해왔다”면서 “마니아를 위해 피규어와 아트토이, 임팩트파츠 등 최적화 서비스를 제공하고 정보 교류도 하는 역할을 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코리아센터는 몰테일토이 오픈을 기념해 3개월간 무료 전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