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에듀테크 행사 간 블루컴 “시장 확대 발판 마련”

블루커뮤니케이션이 지난 3월 20∼22일까지 미국 미시간주 디트로이트에서 열린 ​2019 컴퓨터 사용자를 위한 미시간 연례 학술대회(MACUL)에 참가했다.

지난 1976년 시작한 이 행사는 매년 5,000명 이상 교육 관계자가 참여하는 에듀테크 콘퍼런스. 국내 기업으론 유일하게 참가한 블루커뮤니케이션은 SW코딩 교육 솔루션인 어썸아이티 시리즈를 선보였다.

어썸아이티 시리즈는 기존 SW 코딩 교육 프로그램과 교구가 해결하지 못한 문제를 해소하고 누구나 쉽게 학습하면서 문제 해결 능력과 논리적 사고를 기를 수 있게 개발한 SW코딩 교육 솔루션이다. ​회사 측 설명에 따르면 현장에서 어썸아이티를 접한 STEM 관련 교사와 디스트릭트 교육 담당자가 높은 관심을 보였다는 설명이다.

정희용 블루커뮤니케이션 대표는 “교육 관계자가 하루 200명이 넘게 부스를 찾는 등 관심에 놀랐다”면서 “이번 전시 참여를 통해 학교와 디스트릭트, 관련 기업 협력 방안을 마련할 수 있게 되어 미국 시장 확대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블루커뮤니케이션은 전시 부스를 방문한 지역 교육 서비스 기관을 통해 4월 열릴 예정인 메이커 STEM 서밋(Maker STEM Summit) 초청 기업으로 참가할 기회도 갖게 됐다고 덧붙였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