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 이벤트] 2019 블루포인트 데모데이 외

이번 주 추천하는 스타트업 관련 행사는 어떤 게 있을까. 맞춤형 행사지원 플랫폼 이벤터스가 벤처스퀘어와 손잡고 따끈따끈한 스타트업 추천 행사를 골라 소개한다.

[424일 수] 2019 블루포인트 데모데이=블루포인트파트너스가 4월 24일 서울 한남동 블루스퀘어 아이마켓홀에서 제4회 블루포인트 데모데이를 개최한다.

이번 데모데이는 새로운 세계와의 조우라는 주제로 열리는 것으로 환경 기술, 산업 혁신, 콘텐츠 플랫폼, 혁신 테크 스타트업 발표와 부스전시, 국내외 창업 관계자 네트워킹 등 다채로운 스타트업 행사로 구성된다.

발표에 참여하는 스타트업은 ㅿ불가사리 추출 성분을 이용한 친환경 제설제 사업 스타스테크, ㅿ의료 현장의 자상 사고를 예방하는 안전한 주사기 자동 처리 기기 MUNE, ㅿ자동차, 항공기 등의 김서림, 성에 제거용 차세대 투명 전극 및 투명 발열체 모듈 아이테드, ㅿ스마트 무선 유해화학물질 누출 관리 시스템 뉴스픽, ㅿ동영상 기반 고객 맞춤 언어학습 자동화 솔루션 스키피(Skippy)와 채팅을 통한 가상 현실 체험 시뮬레이션 메신저 픽카(Picka)를 서비스하는 플레인베이글, ㅿ그룹 영상통화에서 친구와 만나서 노는 경험을 구현한 모바일 행잉 아웃 서비스 WAVE, ㅿ미세먼지 및 곰팡이, 대장균 등 자연 유해물질 차단 및 제거 효율을 높인 전도성 알루미늄 섬유 필터 알링크, ㅿ사이버 위협 대응을 위한 멀티도메인 분석 및 추론 AI 솔루션 에스투더블유랩, ㅿ고성능 로켓 엔진을 사용한 초소형 상업위성 발사체 개발 및 발사 서비스 페리지항공우주 등 10개다. 이번 행사에는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하며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49일 화] 스타트업월드컵 참관 기업 모집=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가 글로벌 오픈 이노베이션 사업, 스타트업 월드컵 서울 예선을 4월 9일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한다. 이번 서울 예선에서는 5-10개 국내 스타트업 피칭과 질의응답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우승팀은 5월 17일 페녹스벤처캐피털이 주관하는 스타트업 월드컵 그랜드 파이널에 참가할 수 있다. 또한 400달러 상당 샌프란시스코 스타트업 월드컵 결선 입장권 무료 제공, 그랜드 파이널 워크숍과 투자가 네트워킹, 5월 16일 사전 파티 무료 참가 기회, 결선 참가 왕복 항공 운임 2,200달러(상한, 실비지원)를 제공한다. 참관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410일 수] APP 스타트업 마케팅 전략 워크숍=창업지원 클러스터 판교창업존이 4월 10일 15시 30분부터 판교제2테크노밸리에서 스타트업 마케팅 전략 워크숍을 진행한다. 이번 전략 워크숍은 구글과 함께 APP 스타트업 마케팅 전략에 대해 다룰 예정이다.

세부 프로그램으로는 구글과 함께하는 성공적인 앱 마케팅 방법, 유저가 주목하는 광고 크리에이티브 전략, 스타트업 APP 광고 수익화 전략 등이 예정되어 있으며 참석자간 네트워킹 시간도 준비되어 있다. 이번 행사는 선착순 마감이며 이곳에서 신청할 수 있다.

[418일 목] 2019 하나 파워 온 챌린지 통합 설명회=하나금융그룹이 4월 18일 18시 30분부터 서울 뚝섬로 헤이그라운드 지하 1층 체인지메이커스에서 ‘2019 하나 파워 온 챌린지’ 통합 설명회를 개최한다.

하나 파워 온 챌린지(Hana Power on Challenge)는 하나금융그룹이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사회적 경제 활성화를 돕기 위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하는 것. 사회혁신기업의 성장을 견인하고 사회적 임팩트를 창출하는 소셜 프로젝트 지원사업 체인지메이커와 사회혁신기업 글로벌 강연 스테이지 앙트프러너(SVCA), 청년 디자이너와 사회혁신기업의 채용 연계 프로그램 프론티어를 각각 모집한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425일 목] 드림플러스 스타트업 인사이트 나잇=한화생명 드림플러스가 월 1회 비즈니스 업계를 선도한 스타트업 대표의 이야기를 듣는 인사이트 토크쇼 ‘드림플러스 인사이트 나잇’을 4월 25일 서울 드림플러스 강남에서 개최한다. 이번 토크쇼에서는 여행 업계의 변화를 선도한 자유여행플랫폼 마이리얼트립 이동건 대표의 창업 이야기와 SNS 채널에 최적화된 여행 콘텐츠를 제작하는 대한민국 대표 여행문화 기획소 여행에미치다 조준기 대표가 여행 콘텐츠 트렌드에 대하여 이야기할 예정.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425일 목] 부산 창업기업 소통의 장, 부스터=부산광역시와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가 손잡고 부산 지역 창업 스타트업 활성화를 위해 창업유관기관과 창업기업이 만날 수 있는 자리를 4월 25일 부산국제금융센터(BIFC) 3층 캠포마루에서 마련한다. 이번 행사는 창업유관기관과 창업기업의 만남과 소통을 목표를 가지고 부스터(Bustur. Busan Startup Turbo)를 슬로건으로 내걸었다. 행사에서는 창업홍보대사 위촉과 넥스트챌린지 김영록 대표 강연, 스타트업 우수사례 발표와 함께 참석자 간의 네트워킹 자리도 마련한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위클리 이벤트는 성공적인 행사를 위한 맞춤형 행사 지원 플랫폼 이벤터스가 제공한다. 이벤터스는 누구나 쉽게 클릭 몇 번이면 행사에 필요한 기능과 디자인을 갖춘 전문 플랫폼을 만들 수 있게 해준다. 행사 전에 참가자 모집 및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고, 행사 중에는 질의응답, 설문조사, 모의투자 같은 실시간 소통 솔루션이나 경품추첨, 퀴즈대회 같은 다양한 이벤트 솔루션 등 행사에 필요한 30여 가지 솔루션을 모두 클라우드로 제공한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