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베아 액셀러레이터, 1기 선발 스타트업 5곳 발표

글로벌 스킨케어 기업 바이어스도르프(Beiersdorf)가 ‘니베아 액셀러레이터’ 1기로 선정된 국내 뷰티 스타트업 기업 5곳을 발표했다.

니베아 액셀러레이터(이하 NX)는 바이어스도르프 대표 브랜드 니베아가 글로벌 공유 오피스 기업 위워크(WeWork)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고 차세대 K-뷰티 스타트업을 발굴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바이어스도르프 코리아는 벤처 및 신규사업 개발 부서 매니저 야첵 브로즈다(Jacek Brozda)의 주도하에 200여 개의 뷰티 스타트업들에 대한 평가를 진행하고 10개 기업을 최종 선정했다. 심사에는 바이어스도르프 본사 고위 관계자들 및 위워크 랩스(WeWork Labs), 미미박스(Memebox)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NX 1기에 선발된 스타트업은 ▲자체 플랫폼 언니의 파우치로 빅데이터 기반 제품을 개발하는 언파코스메틱(Unpa) ▲IFU 기술 기반 퍼스널 안티에이징 뷰티 디바이스를 개발하는 레지에나(Reziena) ▲K-뷰티 제품 및 자체 브랜드 제품을 인도 시장에 판매하는 이커머스 웹사이트를 운영하는 리메세(Limese) ▲혁신적인 스킨케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인디 브랜드 글로우힐(Glowhill) ▲신선한 화장품 제공을 모토로 국내산 쌀을 이용한 수제 곡물팩 팩솝을 개발한 판다(Panda) 등 총 5곳이다.

바이어스도르프 아시아태평양 지역 브랜드 및 연구개발 담당 랄프 구스코(Ralph Gusko) 이사는 “신뢰하는 파트너십은 지난 135년간 바이어스도르프가 지켜온 핵심 DNA”라며 “NX는 한국 뷰티 스타트업들에게는 글로벌 시장 진출의 기회를 바이어스도르프는 창조적이고 혁신적인 K-뷰티 시장 속 한국 뷰티 기업의 차별화된 시각을 배우는 계기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NX 1기는 1년 동안 초기 투자,이어스도르프와의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최고 책임자들과의 멘토링 기회, NX 선정사들을 위해 특별히 디자인된 위워크(WeWork) 홍대점 공유 오피스 입주 등 다양한 혜택을 받게 된다.

엔드릭 하세만(Endrik Hasemann) 바이어스도르프 한국 지사장은 “사업 확장 가능성, 아이템의 독창성 및 팀 역량을 기준으로 엄격한 심사를 거쳐 뽑은 국내 뷰티 스타트업과 함께 협업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며 “향후 1년간 NX는 선정된 기업들이 갖고 있는 역량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고 전했다.

매튜 샴파인(Matthew Shampine) 위워크 코리아 제너럴 매니저는 “위워크는 스타트업들이 글로벌한 비전을 기반으로 성공할 수 있도록 항상 고민해왔다”며 “이번 바이어스도르프의 NX 1기가 눈부신 활약을 펼치고 K-뷰티의 위상을 널리 알릴 것이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d bloggers like this: